SM5
한겨레 소비자 인기상품 조사
[승용차] SM5
품질 경쟁력 갖춘 명품브랜드 SM5는 1998년 3월 첫선을 보인 이래 르노삼성차 중 가장 잘 팔리는 스테디셀러다. 지난해 SM 시리즈 내수 판매 11만9088대 중 SM5가 7만1920대로 60%를 차지했다. 후발 주자인 르노삼성의 SM5가 ‘명품 브랜드’로 인기를 얻은 것은 높은 중고차 시세와 운전자들의 입소문으로 전파된 품질경쟁력이라는 게 삼성차 쪽의 설명이다. SM5는 소비자가 뽑은 파워브랜드 1위, 디자인 파워 1위로 선정됐고, 리서치 전문회사 ‘마케팅 인사이트’의 소비자 조사에서도 2002년 이래 내구 품질, 체감 만족도, 애프터서비스 만족률 등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일반부품 3년 6만㎞ 및 엔진·동력 계통 5년 10만㎞ 무상보증, 택시 무상점검 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직영사업소 정비 서비스 등 목표 고객층 마케팅 전략도 적중했다.
싼타페
[레저용차] 싼타페
미 만족도 조사 동급 최우수
싼타페는 2005년 11월 출시 이후 품질과 안전성에서 여러차례 칭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달 미국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의 신차 비교평가에서 종합평가 80점으로 일본 혼다의 CR-V를 제치고 2위에 올랐고, 지난 12일 발표한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의 평가에서도 ‘올해의 가장 안전한 자동차’로 선정됐다. 또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회사인 오토퍼시픽이 최근 발표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2001년 이후 6차례나 동급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됐다. 싼타페는 차체자세 제어장치,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 전자제어 잠김방지 브레이크(EBD-ABS) 등 첨단 기술로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높였다. 미래지향적 스타일에다 세련된 감성 품질, 다이내믹한 동력과 최고 수준의 안전성 등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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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크린
[정유] SK엔크린
청정제 개발·품질 개선 에스케이 엔크린은 1995년 출시 이후 국내 정유업계의 맏형 에스케이㈜의 대표 휘발유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자리잡았다. 특히 청정제를 자체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품질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해오며 휘발유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왔다. 고객 서비스를 내세운 마케팅 활동도 에스케이 엔크린을 알리는 데 큰 구실을 했다. ‘에스케이 주유소를 계속 이용하면 생활에 보탬이 된다’는 점을 내세워 1996년 엔크린 보너스카드를 출시하며 도입한 마일리지 제도는 이젠 업계 전체에 대표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정착했다. 이는 이후 에스케이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 제도로 확대됐다. 에스케이는 또 청정제와 연비개선제를 추가로 주입한 고급 휘발유 브랜드 ‘엔크린 솔룩스’를 2005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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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
3인치 엘시디·퀵버튼 캐논 카메라는 차세대 이미징 엔진과 센서로 구현해 내는 ‘고화질’을 무엇보다 큰 매력으로 내세우며 1등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과 피사체에서 사람의 얼굴을 자동인식하는 기능 등으로 전문가와 일반 사용자의 기호를 동시에 충족시킨 힘이기도 하다. ‘IXUS 75’ 카메라는 3인치의 넓은 엘시디 화면으로 카메라 조작을 쉽게 하고,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퀵버튼 등을 장착해 기능의 유용성과 편리함을 높였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직접 만든 제품’, 일반인들은 ‘언제든지 쉽게 찍을 수 있는 제품’으로 캐논을 인식하게 했다. 캐논은 지난 3월 서울 시청역 인근에 문 연 캐논서포트센터를 포함해 2군데의 본사 직영 서포트센터와 22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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