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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놀이터’ 가서 선물 받고 정보도 얻자

등록 2007-07-18 19:15

키스·청소·칵테일 게임 등 마케팅 인기
키스·청소·칵테일 게임 등 마케팅 인기
키스·청소·칵테일 게임 등 마케팅 인기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이벤트 사이트를 자주 찾아오도록 하는 일명 ‘놀이터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다. ‘놀이터 마케팅’은 목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놀이’에 제품의 특성을 적절히 담아 인터넷 등에 소개한 뒤 소비자들이 스스로 찾도록 해, 접점을 넓혀나가는 일종의 펀(fun)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입술 보호제 블리스텍스는 올 하반기 국내 본격 출시를 앞두고 목표 고객층인 1318 소녀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특성을 알리는 동시에 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사를 충족시키는 플래시 게임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블리스텍스 ‘키스키스’ 게임은 자신이 원하는 꽃미남과의 키스에 성공하기 위한 다양한 미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갖가지 미션에 적합한 대응을 하면 마지막에 자신이 선택한 꽃미남의 키스를 받을 수 있다. 고중석 의약마케팅팀장은 “게임에 참가한 여학생들이 키스를 얻어내기 위한 마지막 미션으로 상대방 남자에게 가장 어울리는 블리스텍스 향기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제품 특징을 알리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보령메디앙스의 생활용품 브랜드 ‘비앤비’는 22일까지 ‘아기방 안심제균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아기 방 세균들을 안심제균 스프레이로 모두 박멸하는 게임을 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준다. 간단한 게임에 참여해 세균이 응집된 곳에 대한 지식과 청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고 회사 쪽은 말했다.

청정원은 홍초닷컴에서 식초음료 활용 레서피를 게임으로 만들어 네티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홍초 칵테일 게임은 물, 우유, 두유를 활용해 비율을 맞춰 홍초 칵테일을 만드는 게임으로, 칵테일을 제대로 만들면 홍초 칵테일 스쿨의 초급 수료증을 준다. 이 수료증을 받은 사람은 두 달 만에 4천명을 넘어섰다. 식초음료를 맛있게 만드는 비율을 널리 알림으로써 식초음료를 즐기는 문화를 퍼뜨리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또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의 효능과 효과를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래 가사로 붙여 ‘클로렐라송’을 만들었다. 회사는 홈쇼핑뿐 아니라 각종 건강기능식품박람회와 프로모션 활동, 전시 이벤트 등에 ‘클로렐라송’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윤영미 기자 youngmi@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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