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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백화점 미니스커트 최대 고객은 ‘40대 여성’

등록 2007-07-25 07:34

올해 상반기 백화점에서 무릎 위 10㎝ 길이보다 짧은 미니스커트를 구매한 여성고객 중 40대의 비율이 가장 높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오픈한 미아점을 제외한 자사점포 22곳에서 최근 3년간 롯데카드로 미니스커트를 구매한 여성고객 데이터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의 경우 40대의 비율이 32.7%로 가장 높았다.

30대는 30.5%로 2위에 머물렀고 20대 고객은 21.4%를 차지했다.

최근까지만 해도 백화점에서 미니스커트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고객은 직장여성층이 포함된 30대로 2005년 상반기의 연령대별 미니스커트 구입 비율은 30대(35.7%), 40대(26.2%), 20대(16.2%) 순이었다.

작년에는 30대의 비중이 33.7%로 소폭 내려간 반면 40대는 27.9%, 20대는 19.3%로 비율이 다소 상승하다가 올해 상반기에 들어서면서 40대(32.7%), 30대(30.5%), 20대(21.4%) 등으로 1, 2위 순위가 역전됐다.

롯데백화점은 젊어 보이려는 여성의 욕구가 연령대별로 옷차림을 구분하지 않는 '크로스 에이지(Cross-age) 트렌드로 나타나면서 40대의 미니스커트 구매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수년간 지속된 '몸짱' 및 '웰빙' 바람 속에 꾸준히 몸매관리를 해온 중ㆍ장년층 여성들이 별 거부감 없이 과감한 옷차림을 소화해 내면서 미니스커트 판매에 상당한 구매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중ㆍ장년층을 겨냥해 내놓은 무릎 위 10㎝ 길이의 다소 긴 듯한 미니스커트는 물론 20-30대 타깃의 비교적 젊은 브랜드의 미니스커트도 40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권수현 기자 inishmore@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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