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에그
바이오벤처기업 TJV는 미백, 주름개선, 보습효과가 뛰어난 ‘닥터에그 비비크림’을 출시했다. 비비크림은 정식명칭이 ‘블레미쉬 밤’(Blemish Balm)으로, 피부 필링이나 스케일링을 한 뒤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을 돕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알부틴·아데노신·알로에 성분 등이 함유돼 있으며, 특히 아세아 센틸라티카와 저백피(소태나무과), 흑마늘 추출물 등이 피부 진정 및 재생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1l들이 1만5000원.
크라운베이커리는 칼로리가 고구마의 절반으로 낮으면서 각종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호박으로 만든 ‘호박 케이크’ 2종을 내놓았다. 펌킨 케이크(1만6천원)는 호박 무스로 더욱 진한 호박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쁘띠젤리 케이크(1만3천원)는 어린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호박 가루를 케이크 위에 뿌리고 귀여운 젤리로 장식했다.
원기소 팜주식회사는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와 공동으로 1950~1970년대 대표적 어린이 영양제로 인기를 끌었던 원기소를 천연발효 곡류효소제품으로 재탄생시킨 ‘원기소’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보리에 누룩곰팡이의 황국균을 천연발효시켜 어린이 건강뿐 아니라 어른들의 변비 예방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회사 쪽은 내세웠다. 가격은 600mg 180정짜리가 5만원대, 250mg 1000정짜리가 7만원대. (02)444-1240.
호박 케이크
원기소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