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생명 ‘내사랑내아이 공제보험’
소비자 히트상품
NH생명 ‘내사랑내아이 공제보험’
어린이 상해의료비
실비로 보장받게 설계 NH생명·화재보험의 ‘무배당 내사랑내아이 공제보험’은 어린이 보험 분야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8월 출시된 이 상품의 매월 일평균 판매 건수를 보면, 지난 9월엔 110건, 10월엔 140건, 11월에는 250건을 돌파했다.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연말까지 총 4만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상품은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상해의료비를 실비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이 회사의 김근호 전략팀 차장은 “사업비 절감을 통해 동일보장 대비 보험료가 타 회사 상품보다 저렴한 것도 인기몰이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재능교육 ‘생각하는 피자’ 탐구지능등 9개 영역 자극…사고력 개발 제이이아이(JEI) 재능교육의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사고력 학습교재 ‘생각하는 피자’는 출시된 지 9년이 넘었지만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98년 출시 뒤 올해 초까지 7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피자’라는 제품명처럼 탐구지능, 언어지능, 수지능, 공간지각지능, 기억, 분석, 논리형식, 창의적 사고, 문제해결 등 9개의 다양한 영역을 자극해 총체적으로 사고력을 발달시키도록 개발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진단평가, 매주 형성평가, 한 등급이 끝날 때마다 총괄평가를 실시해 학습 성과를 확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린 코리아’ 린 워킹슈즈 ‘관절질환 안녕~’ 마사이족 걸음 응용한 신발
기능성 신발 업체 ‘린 코리아’가 선보인 린 워킹슈즈는 디스크나 관절질환을 앓지 않는다는 마사이족의 걸음을 응용해 만든 기능성 신발이다. 지난해 2월 첫선을 보였는데, 올해 매출액은 200억원에 이른다. 내년에는 매출목표 640억원의 절반 이상을 수출로 달성한다는 목표다. 스포츠화, 캐주얼화, 드레스화, 샌들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을 갖춘 린 워킹슈즈의 핵심기술은 국제특허를 출원 중인 7층 구조의 밑창에 있다. 밑창에 45도의 각도를 줘서 걸을 때 발바닥 전체를 자극하고, 발과 관절의 충격을 최소화하도록 고안됐다.
청호나이스 ‘이과수 얼음정수기’
전기료 비슷한데 얼음까지 ‘뚝’ 나오는 정수기
환경·건강가전 전문기업인 청호나이스가 출시한 이과수 얼음정수기는 얼음까지 나오는 냉온정수기라는 차별화된 기능과 콘셉트로 눈길을 모은 제품이다. 지난 6월에는 1만5천대 판매(렌털) 대수를 돌파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올렸으며, 지난 6~9월에는 월평균 8천여대가 판매됐다. 전기 소비량도 대폭 줄여 일반 냉온 정수기와 비슷한 월 59.3kWh면 충분하며, 렌털 가격대도 월 4만~5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고급스런 와인·블랙 색상, 터치센서, 효과음 등 고객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도 강점이다.
‘크로커다일’ 60돌 맞은 글로벌 브랜드…연 3천여 스타일 내놔
남성 크로커다일은 올해로 60돌을 맞은 글로벌 브랜드다. 1947년 싱가포르에서 시작돼 유럽 및 아시아 2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던필드가 지난 1993년 전용권을 획득했다.
국내에서 300여개의 대리점으로 전국 유통망을 구축하는 등 가두시장의 독보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30~50대의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연간 3천여 스타일의 제품을 내놓고 있으며, 원단이나 원사를 선발주한 뒤 비수기 작업을 통해 생산원가는 줄이면서 품질은 높였다. 회사 쪽은 올 들어 백화점 매장까지 40개 이상 확보하며 브랜드 파워를 더욱 키워가고 있다고 설명한다.
제주항공 요금 기존 항공사의 70%…탑승객 100만 돌파
2006년 6월5일 운항을 시작해 서울~제주, 부산~제주 노선을 하루 34편 운항 중인 저비용 항공사 제주항공이 지난 11월19일 탑승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제주항공은 요금이 기존 항공사의 70% 수준으로 저렴하면서도, 안전성이 입증된 기종을 사용하고, 차별적인 기내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제주항공은 건설교통부의 국제선 취항 규칙 개정에 따라 내년 하반기부터는 한국~중국, 한국~일본 노선에서 전세기를 운항하고, 2009년부터는 정기 국제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2013년까지는 보잉737-800 기종 15대를 도입해 국제선 취항에 대비한다.
씨제이 ‘햇반’ 국내 시장점유율 72%…‘즉석밥의 대명사’
씨제이제일제당이 1996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햇반’은 지금도 즉석밥의 대명사로 통한다.
후발업체들의 경쟁상품이 쏟아져나오고 있음에도 지난 10월에는 국내 시장점유율 72.5%로 최근 3년새 최고를 기록했다.
햇반의 밥맛이 뛰어나다는 데 이견을 달 사람은 별로 없다. 씨제이는 25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블라인드 맛 테스트에서도 경쟁제품을 압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햇반은 즉석밥 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 도정설비를 갖추고 밥 짓기 직전에 도정한 쌀을 사용하며, 식품연구소 안에 쌀가공연구팀까지 두고 있다.
대신증권 ‘U-사이보스 글로벌’ 초보도 집에서 쉽게 투자…국외지수 정보 강화
대신증권의 ‘U-사이보스 글로벌’은 초보 투자가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딩 시스템(HTS)으로 평가된다. 개인투자자는 물론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취재 기자들에게까지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특히 국외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은 가운데, 국외지수 부분을 강화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산업별 경기동향, 재고순환, 국내외 경제전망 수정치 등 각종 국내 경제지표는 물론 경기선행지수, 국내총생산, 무역수지 등 국외 주요국의 경제지표까지 폭넓게 제공하고 있어 미래의 경제와 주가를 예측하기가 손쉽다. U-사이보스 글로벌의 전신인 U-사이보스는 증권업계에선 최초로 대만 폴라리스증권에 수출됐으며, 사이보스 시리즈의 누적 거래액은 올해 10월 말까지 3300조원에 이른다.
잉글리쉬 무무 ‘마을 학습관’ 다양한 진단평가…개별수준 맞춰 영어학습
읽기·쓰기 중심의 영어교육 전문회사를 표방하며 2005년 설립된 잉글리쉬 무무의 ‘마을 학습관’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마을 학습관에서는 학생들이 주어진 프로그램에 따라 스스로 학습을 하고, 교사가 학습진도를 점검한다. 다양한 진단평가를 통해 학습자 수준을 파악한 뒤 학습과정이 결정돼 개별 수준에 맞게 영어를 연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시스템으로 잉글리쉬 무무는 창립 2년 반 만에 전국 117개 총판과 732개의 가맹점을 확보했다. 앞으로 전국 2000개의 가맹점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남자기 ‘칠첩반상기 임페리얼’ 현대감각 맞게 재해석한 ‘왕실 반상기’
행남자기 ‘칠첩반상기 임페리얼’은 궁중에서 사용되던 반상기를 현대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궁중 반상기는 왕실의 품위를 표현하기 위해 일반 사가에서 사용하던 반상기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뚜껑의 형태가 두드러지며 곡선 처리도 훨씬 우아하다.
‘임페리얼’은 고급스러운 골드라인과 중후한 브라운 색조가 조화를 이룬다. 그릇 옆면과 뚜껑 가운데에는 목련꽃을 그려 포인트를 주고, 테두리 부분에는 왕실의 격조를 상징하는 기하학적 문양을 디자인했다. 또 고급원목을 사용한 나무상자 포장으로, 제품 전체가 고급 공예품 같은 느낌을 준다.
실비로 보장받게 설계 NH생명·화재보험의 ‘무배당 내사랑내아이 공제보험’은 어린이 보험 분야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8월 출시된 이 상품의 매월 일평균 판매 건수를 보면, 지난 9월엔 110건, 10월엔 140건, 11월에는 250건을 돌파했다.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연말까지 총 4만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상품은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상해의료비를 실비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이 회사의 김근호 전략팀 차장은 “사업비 절감을 통해 동일보장 대비 보험료가 타 회사 상품보다 저렴한 것도 인기몰이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재능교육 ‘생각하는 피자’ 탐구지능등 9개 영역 자극…사고력 개발 제이이아이(JEI) 재능교육의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사고력 학습교재 ‘생각하는 피자’는 출시된 지 9년이 넘었지만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98년 출시 뒤 올해 초까지 7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피자’라는 제품명처럼 탐구지능, 언어지능, 수지능, 공간지각지능, 기억, 분석, 논리형식, 창의적 사고, 문제해결 등 9개의 다양한 영역을 자극해 총체적으로 사고력을 발달시키도록 개발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진단평가, 매주 형성평가, 한 등급이 끝날 때마다 총괄평가를 실시해 학습 성과를 확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린 코리아’ 린 워킹슈즈 ‘관절질환 안녕~’ 마사이족 걸음 응용한 신발
‘크로커다일’ 60돌 맞은 글로벌 브랜드…연 3천여 스타일 내놔
제주항공 요금 기존 항공사의 70%…탑승객 100만 돌파
제주항공
씨제이 ‘햇반’ 국내 시장점유율 72%…‘즉석밥의 대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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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글리쉬 무무 ‘마을 학습관’ 다양한 진단평가…개별수준 맞춰 영어학습
잉글리쉬 무무 ‘마을 학습관’
행남자기 ‘칠첩반상기 임페리얼’ 현대감각 맞게 재해석한 ‘왕실 반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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