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맛선생
대상이 순수 자연조미료 ‘청정원 맛선생’을 최근 출시했다. 기존 조미료들이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한 엠에스지(MSG), 합성향, 산분해간장, 핵산 등 인공 화학적 성분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국내 최초의 100% 자연조미료다. 대신, 쇠고기·해물·야채 등 천연성분만을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내며 쌀가루와 효모로 감칠맛을 높여, 맛과 건강을 함께 추구하는 웰빙세대 주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95g 유리병 또는 파우치포장 120g에 3500원.
백옥생이 탈모를 방지하고 육모를 돕는 ‘명품 진 헤어크리닉 샴푸’를 출시했다. 샴푸에 홍삼·상백피·천궁·송엽 등의 복합한방 영양성분이 함유돼 손상된 모발을 보호하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탈모와 흰머리를 예방한다고 한다. 또 항균, 항염 작용을 하는 프로폴리스, 송엽, 황련, 복합활성비타민이 비듬 및 가려움을 완화해 상쾌하고 청결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은은한 한방 아로마향이 함유돼 머리를 감는 동안 심신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애경이 드럼세탁기 전용 중성세제 ‘울샴푸 드럼전용’을 내놨다. 헹굼물이 적은 드럼세탁기에 적합하도록 기존 울샴푸보다 거품 발생량을 줄여 추가 헹굼 없이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회사 쪽은 천연 울 추출물 성분이 의류 고유의 맵시와 색상을 유지해주므로 천연소재와 기능성 특수소재 의류도 손상 없이 세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명품 진 헤어크리닉 샴푸
울샴푸 드럼전용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