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흐를 류(流)’
롯데칠성음료가 한방차 ‘내 몸에 흐를 류(流)’를 내놨다. 대한한의사협회의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타타리메밀·영지버섯·인삼·삼백초·감잎·결명자·둥글레 등 15가지 한방원료와 차원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고급화했다고 한다. 특히 혈액순환을 돕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돼 외모 뿐 아니라 몸 속 건강까지 추구하는 제품이라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175㎖ 캔 700원, 340㎖ 페트 1천원, 1.5ℓ 페트 2200원.
에코웰이 프리미엄급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에코웰3골드’를 출시했다. 이중 공기순환 열풍건조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완전히 건조시켜 최대 10분의 1까지 부피를 줄이므로 최대 6ℓ까지 처리할 수 있다고 한다. 또 신기술 자동탈취 시스템을 적용해 뚜껑을 열었을 때 밖으로 새어 나오는 악취까지 다시 한번 자동 흡입해주므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가격은 33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이 미백 기능성 화장품 ‘비취가인 백윤’을 선보였다. 백련화·금은화·동백·홍화·매화 등 일곱 가지 꽃물을 우려 숙성시킨 칠화수와 어린 뽕나무(상지), 천상초·당귀·구기자·녹용 등 한방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고 생기와 탄력을 보강해준다고 한다. 백윤수, 백윤유액, 백윤크림 등 3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4만~6만5천원 선.
‘에코웰3골드’
‘비취가인 백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