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기획전 가보세요
디카·옷·화장품 다 있어요
디카·옷·화장품 다 있어요
졸업·입학 시즌이 돌아왔다. 이맘때면 한창 자녀와 동생, 조카 등 친인척들의 졸업과 입학 선물 준비에 바빠진다. 하지만 설 이후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에 선물 고르기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각종 기획전을 통해 졸업·입학 선물을 파격가에 선보이며, 할인쿠폰과 사은품 증정 등으로 알뜰 소비층을 유혹하고 있다.
인터넷 라이브 홈쇼핑 바이라이브(buylive.co.kr)는 다음달 10일까지 ‘졸업&입학 신학기 상품 대축제’를 열어 최대 70%까지 가격을 할인해준다. 노트북·피엠피(PMP)·전자사전·패션잡화·화장품·리빙 등 카테고리별로 인기 선물 품목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별 할인쿠폰이 지급돼 추가 할인이 가능하며, 사은품도 제공된다.
에이치몰(hmall.com)도 졸업&입학 선물전 ‘우리생애 최고의 출발’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졸업·입학 선물을 1위부터 4위까지 분류해 판매하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으로 나눠 대상별 선물 품목을 선보인다. 또 가전제품에 적용 가능한 7% 스페셜 쿠폰을 지급하고,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최고 10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행사도 연다.
롯데아이몰(lotteimall.com)은 ‘디지털 가전 졸업&입학 축하이벤트’를 4월30일까지 열어 컴퓨터, 디카, 엠피(MP)3 플레이어, 휴대전화, 이·미용 가전 등 제품을 파격가에 판매한다. 에스케이텔레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전화를 100원에 선보이며, 특정제품 구입 때 구입금액의 일정액을 오케이(OK)캐쉬백으로 전환해주는 행사도 벌인다.
디앤샵(dnshop.com)에서는 ‘졸업·입학 럭셔리 코디 프러포즈’ 행사를 열어 올 봄·여름용 의류를 선보인다. 성숙하고 세련된 커리어 룩, 밝고 화사한 스위티 룩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상황별 코디 제안을 통해 분위기에 맞는 의상을 추천한다. 또 원피스·스커트·블라우스·니트 등 카테고리별로 쇼핑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윤영미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