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업체와 제휴 지마켓·옥션서
할인쿠폰 받아 물품 값싸게 구입
할인쿠폰 받아 물품 값싸게 구입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용품 등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온라인 쇼핑몰들이 포인트와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마켓은 엘지텔레콤과 제휴해 상품 구입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지마켓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엘지텔레콤 가입자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월 휴대전화 통화료에 따라 할인쿠폰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전달 통화료가 3만원이면 기본 1000원 할인에, 3만원 초과하는 통화료 1000원당 1000원씩의 추가 할인쿠폰을, 4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만원당 2000원의 할인쿠폰을 받는다. 지마켓은 할인 프로그램 출시 기념으로 17일까지 총 2억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굴려라! 알뜰 쇼핑 주사위!’와 ‘누려라! 가입혜택!’ 등 총 두 가지 코너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옥션은 케이티에프(KTF)와 공동으로 휴대전화 요금에 따라 사이버 머니를 제공하는 케이티에프 쇼킹제휴팩 ‘쇼 옥션머니’를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케이티에프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부가서비스로, 전월 휴대폰 요금(기본료+국내통화료)에 따라 일정금액을 매월 이머니로 자동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기본료와 국내통화료가 합산된 청구요금 기준으로 2만~3만원이면 2000원, 3만~5만원이면 5000원, 5만~7만원이면 7000원, 7만~10만원이면 1만원, 10만원 이상이면 3만5000원의 이머니가 제공된다. 옥션 이머니는 할인쿠폰과 달리 물품 가격에 따른 제한 없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포인트를 활용한 쇼핑몰 마케팅도 인기다. 인터파크는 통합 마일리지인 ‘아이포인트’(I-Point)로 상품 구입 때 결제 금액의 최대 20%까지 마음대로 할인받을 수 있고, 포인트로 배송비도 결제할 수 있다. 또 할인쿠폰 응모, 경품 응모, 경매입찰, 게임, 즉석복권 등 아이포인트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7일까지 진행되는 ‘무인도 탈출 필살기’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변 친구나 지인을 11번가 신규회원으로 추천하면 인원 수에 따라 포인트, 생필품, 올림푸스 수중카메라 등을 증정한다. 윤영미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