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오늘부터 기획전
백화점업계가 29일부터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를 매장에 진열하고 본격 판매 경쟁에 들어간다.
28일 백화점업계 자료를 보면,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45%(60여 품목) 늘린 총 210여 품목, 실속세트는 지난해보다 6%(150여 품목) 늘린 총 2650여 품목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산지직거래, 국외 직소싱 등으로 유통단계를 개선해 최고 40%까지 가격을 낮춘 상품을 준비했으며, 물량 역시 지난해보다 40% 증가한 1만세트를 기획했다.
올해 백화점 최고가 선물은 롯데백화점이 1병 한정 판매하는 1200만원짜리 1995년산 빈티지 샴페인 ‘돔페리뇽 제로보암’과, 갤러리아백화점이 2병 한정 판매하는 1200만원짜리 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래어 컬렉션 40년’이다. 10만원 미만 실속형 상품으로는 백화점마다 김, 멸치, 젓갈, 차, 식용유 등을 종류별로 한데 묶은 선물세트나 비타민 세트, 저가 와인 세트, 햄 세트 등을 마련했다. 10만~20만원대 선물로는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홍삼이나 건강기능식품, 친환경 식품 세트 등 웰빙형 상품들이 눈에 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환경부가 선물 과대 포장 단속 방침을 밝힘에 따라 선물세트의 포장재를 줄이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윤영미 기자 youngmi@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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