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간편한 노트북 ‘ 바이오TT’
■ 휴대 간편한 노트북 ‘ 바이오TT’
소니코리아가 성능과 휴대성을 강화한 고급형 노트북 ‘바이오TT’를 내놓았다. 최신 인텔 코어2 듀오프로세서와 2GB의 DDR3 메인메모리에 160GB의 하드디스크가 탑재됐다. 28.1㎝(11.1인치) 화면 크기에 무게는 1.29㎏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주변 빛의 양에 따라 화면 밝기가 달라지는 조명센서 기술을 사용해 기본형 배터리를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시간이면 50%의 전원을 충전할 수 있다. 바이오 노트북답게 오디오와 비디오 기능이 돋보이며, 소음 제거 기술이 적용돼 정숙성이 뛰어나다. 검정, 황금, 빨간색이 있고 값은 219만9000원이다.
■ 데스크톱 피시 ‘드림시스 E7’
삼보컴퓨터는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코어 i7’을 탑재한 고성능 데스크톱 피시 ‘드림시스 E7’을 내놨다. 지난주 출시된 인텔 ‘코어 i7’은 획기적인 데이터 처리속도를 갖춘 프로세서로, 국내에서는 삼보의 드림시스 E7에 첫 적용됐다. 4GB DDR3 메모리에 최고급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3차원 게임, 디자인 작업, 고화질 영화 감상 등 고성능 작업에 적합하다. 1테라바이트(1000GB) 하드디스크가 달려 있고, 최대 4개까지 장착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는 하나의 하드디스크처럼 인식되는 기술이 적용됐다. 삼보가 ‘현존 최강의 데스크톱 피시’로 내세우는 이 제품의 값은 200만원 수준이다.
■ 기존 내비게이션에 교통정보 추가
기존에 쓰던 구형 내비게이션에 실시간 교통정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엠앤소프트는 기존의 내비게이션에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티펙)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마이 티펙’ 서비스를 내놓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실시간 교통정보, 맛집 정보, 교통사고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고, 월 2회 과속카메라 알림 기능이 자동 업데이트 된다. 최저가 주유소 정보도 곧 제공된다. 6만원에 제공되는 ‘마이 티펙’은 올해 말까지 4만원에 깎아 판다.
데스크톱 피시 ‘드림시스 E7’
기존 내비게이션에 교통정보 추가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