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FNF, ‘청정원 미소가 우동’ 2종
■ 대상FNF, ‘청정원 미소가 우동’ 2종
청정지역 유기농 밀로 만든 일본 관서식 정통우동으로, 가쓰오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가쓰오 우동’과 숙성김치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 ‘김치 가쓰오 우동’ 2종류가 나왔다. 두 제품 모두 일본 관서식 자연숙성 발효간장과 훈연 가다랑어를 섭씨 4도 저온에서 2차 발효·숙성한 가쓰오 소스를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정통 관서식 우동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가격은 대형마트 2인분 기준 ‘가쓰오 우동’은 4370원, ‘김치 가쓰오 우동’은 4480원.
■ 우리술, 여성전용 술 ‘비오는 날’
여성의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옥수수수염, 뽕잎, 보이차, 녹차 등의 10가지 차 잎으로 만든 여성전용술이다. 강원대 바이오산업공학부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여성의 기호에 맞춰 차 음료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럽고 구수한 맛을 냈다. 알코올도수는 11.5도, 소비자 가격은 360㎖ 1병 2100원이다.
■ KFC, 프리미엄 쇠고기 버거
‘비프맥스 버거’ 오븐에 구워 담백한 100% 쇠고기 패티에 신선한 야채믹스가 어우러져 담백한 맛과 푸짐한 양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떡갈비 양념이 들어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버거 한 개는 4700원이며 콜라가 포함된 콤보 가격은 5700원이다.
■ 한국네슬레, ‘테이스터스 초이스 델리시오1/2’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칼로리를 절반으로 줄이고 일반 커피믹스 대비 카페인의 함량도 절반으로 낮췄다. 가격은 18개들이 3360원.
우리술, 여성전용 술 ‘비오는 날’
KFC, 프리미엄 쇠고기 버거
■ 한국네슬레, ‘테이스터스 초이스 델리시오1/2’
한국네슬레, ‘테이스터스 초이스 델리시오1/2’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