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매콤한 쇠고기 국물맛에 매끄러운 면발

등록 2008-12-29 18:28

농심  신라면
농심 신라면
[2008 하반기 소비자 인기상품]
농심 신라면

농심 ‘신라면’은 한국 라면의 대명사로 꼽힌다. 1986년 10월 처음 판매된 이래, 얼큰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라면시장에 얼큰한 맛 선풍을 몰고왔다. 신라면은 붉은 고추와 소고기가 잘 조화돼 매콤하고 개운한 맛을 낸다. 고급 밀가루를 사용해 면발이 매끄럽다. 또 표고버섯, 마른 파, 마늘 등으로 만든 별첨스프를 첨가해 독특한 맛을 낸다.

신라면이 처음 시장에 나오자 소비자들은 얼큰한 국물 맛도 일품이지만 면발이 부드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출시 첫해 3개월 동안 모두 29억원어치가 팔려나갔다. 이듬해인 87년엔 18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국내 라면시장을 평정했다.

농심은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높이기 위해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신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