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비타민C 다량 함유…월 4천만병 이상 판매

등록 2008-12-29 18:41

광동제약  비타500
광동제약 비타500
[2008 하반기 소비자 인기상품]
광동제약 비타500

광동제약의 ‘비타 500’은 비타민C를 음료로 마신다는 새로운 발상으로, 대한민국 기능 음료의 판도를 뒤바꿔놓은 제품이다. 이 제품 한 병에 함유된 비타민C의 양은, 레몬 20개나 오렌지 15개 또는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수 있다. 2001년 첫선을 보인 이래 누적판매 28억병을 돌파했고, 지금도 월평균 4천만병 이상씩 팔려나가고 있다.

이 제품의 성공 이후 비슷한 음료들이 많이 나왔지만, 지금도 절대적인 사랑을 받는 것은 비타 500이다. 비타 500에는 쉽게 베낄 수 없는 맛과 향이 있다. 신맛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맛과 향을 처음부터 개발했던 덕이다. 또 약국에서 주로 팔아온 기능 음료 시장에서 슈퍼와 편의점, 심지어 사우나, 골프장으로까지 판매망을 확대한 유통의 차별화도 비타 500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국산 토종 브랜드로 미국, 동남아, 대만, 중국에까지 수출을 하고 있는 제품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