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DS용 한자 익히기 타이틀
■ ‘브리태니커’ 탑재한 전자사전
한국닌텐도에서 닌텐도 DS용 타이틀 ‘마법천자문 DS’와 가정용 게임기 위(Wii)용 타이틀 ‘마리오카트 위’를 각각 다음달 16일과 30일 내놓는다. ‘마법천자문 DS’는 닌텐도 DS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통해 한자를 직접 쓰면서 학습을 할 수 있다. ‘마리오카트 위’는 리모컨을 핸들에 끼워 사용하는 액션 레이싱 게임으로, 실제 운전을 하는 듯한 감각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마법천자문 DS는 3만9천원, 마리오카트 위는 5만8천원이다.
■ 9시간30분 버티는 넷북
넷북 대표주자인 대만 피시업체 아수스가 한번 충전해 9시간30분까지 쓸 수 있는 넷북 ‘EeePC 마이티’를 내놓았다. 아수스는 넷북 업계 최초로 최대 9시간30분 사용이 가능한 초강력 6셀 배터리(8700㎃)를 탑재해, ‘하루 종일 쓰는 넷북’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170GB의 저장용량과 한글에 맞춘 한국형 키보드를 채용하고, CPU 속도를 1.8G㎐로 크게 개선시켰다. 세 손가락까지 동작을 인식하는 멀티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값은 69만9천원이다.
■ 닌텐도 DS용 한자 익히기 타이틀
레인콤에서 실속형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D31’을 내놓았다. 딕플 D31은 날씬한 디자인에 어학 학습 때 필요한 콘텐츠를 탑재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이미지와 함께 지원되는 게 특징이다. 풀터치 스크린을 통한 필기 인식을 비롯해, 음악, 지상파 디엠비(DMB), 에프엠(FM)라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며, 텍스트 뷰어와 피디에프(PDF) 뷰어 등 각종 문서 뷰어와 전자수첩 기능을 제공한다. 판매가격은 4GB 디엠비 버전과 8GB edu 버전이 32만8천원이다.
■ DSLR 성능 갖춘 디카
시그마에서 해상도 1400만 화소의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 ‘시그마 DP2’를 한국시장에 내놓는다. 이 카메라는 DSLR 카메라의 1400만 화소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렌즈 교환은 할 수 없지만 DSLR의 성능을 갖춘 하이브리드형 콤팩트 디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의 앞선 모델인 ‘DP1’은 TIPA 어워드 등에서 수상한 바 있다. 조리개2.8의 24.2㎜ 렌즈(35㎜ SLR카메라 환산 41㎜)가 장착됐으며, SLR급 풀 컬러 이미지센서가 특징이다. 값은 80만원 선이다.
9시간30분 버티는 넷북
‘브리태니커’ 탑재한 전자사전
DSLR 성능 갖춘 디카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