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바이오거트 퓨어’
■ 매일유업 ‘바이오거트 퓨어’
색소나 안정제, 향료 등을 넣지 않은 무첨가 요구르트이다. 큰 용기에 발효시킨 뒤 나눠 담는 방식이 아닌, 개별 용기에 우유와 유산균을 넣어 자연 발효시키는 방식을 썼다고 매일유업 쪽은 설명했다. 저지방 우유에 콜라겐을 넣어 여성들의 피부 건강에 좋은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값(85g)은 650원.
■ 김정문알로에 ‘베루시에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알로에 성분을 넣은 기초 메이크업 제품이다. 피부의 주름과 모공을 정돈해 주는 제품, 메이크업 베이스, 비비크림 등이 있다. 알로에뿐 아니라 산소 캡처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건조도 막아준다고 김정문알로에 쪽은 설명했다. 값은 3만5천~3만6천원.
■ 파나블루 ‘마레솔트’
육지에서 160킬로미터 이상 떨어진 동해 바다 수심 650미터 밑에서 뽑아낸 해양심층수로 만들었다고 파나블루 쪽은 설명했다. 해양심층수에는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덧붙였다. 주요 백화점과 유기농 식품 판매점에서 만날 수 있다. 값은 용량에 따라 4000~7800원.
■ 대상에프엔에프(FNF) ‘진한 콩국물’
여름철 집에서 콩국수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맷돌에 콩을 갈아 만든 방식을 재현해 만들어 담백함을 그대로 살렸다고 대상에프엔에프 쪽은 소개했다. 또, 콩의 비린 맛이나 소화방해 효소를 없애고, 물, 콩, 소금 외에는 첨가물을 넣지 않은 무첨가 콩국물이라고 설명했다. 값은 1인분(350g)에 1700원.
김정문알로에 ‘베루시에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파나블루 ‘마레솔트’
대상에프엔에프(FNF) ‘진한 콩국물’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