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 생협 ‘유기농 유아식’
■ 아이쿱 생협 ‘유기농 유아식’
윤리적·친환경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이 모여 만든 아이쿱 생협에서 국내산 유기농 우유를 원료로 쓴 ‘유기농 유아식’ 두 가지를 내놓았다. 원료의 95% 이상을 국내 유기농 인증기관(IFOAM)이 인증한 원료로 만들어 농약이나 환경호르몬, 항생제, 화학비료 걱정이 없는 제품이라고 생협 쪽은 설명했다. 태어나서 6개월까지, 6개월부터 3살까지의 아기가 먹는 두 종류가 있다. 값(750g)은 4만5000원.
■ 쌤소나이트 ‘코즈모라이트’
고강도 초경량 신소재인 CURV<24C7>를 사용한 코즈모라이트(Cosmolite)를 내놓았다. 이 신소재는 외부 충격으로 인한 변화에도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원상회복 능력을 지녔다고 쌤소나이트 코리아는 설명했다. 특히 초경량으로 기내용 55㎝ 사이즈가 일반 노트북보다 가벼운 2.2㎏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값은 중형(55㎝)과 대형(74㎝)이 각각 54만원, 68만원.
■ 해태제과 ‘누가바 블랙’
35년 동안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누가바의 리뉴얼 제품이다. 세계 최대의 초콜릿 원료 공급 기업인 발리 칼레보사의 초콜릿을 넣어 맛이 더욱 깊어진 것이 특징이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10~20대 젊은 층이 ‘초콜릿 맛을 가장 선호한다’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만든 제품이라고 해태제과 쪽은 설명했다. 값은 700원.
■ 큐원 ‘바로바로 호떡믹스’
발효시간 30분을 없애고, 기름을 두르지 않고 바로 굽는 호떡믹스이다. 기존의 호떡믹스 제품은 반죽에 이스트를 넣어 30분 이상 발효시켜야 하고 조리 때 반죽이 프라이팬에 달라붙어 기름을 둘러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 우리밀과 국내산 흑임자가 들어 있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호떡 8개를 만들 수 있는 제품 하나의 값(400g)은 2950원.
쌤소나이트 ‘코즈모라이트’
해태제과 ‘누가바 블랙’
큐원 ‘바로바로 호떡믹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