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깊고 그윽하다, 한국의 아름다움

등록 2009-11-17 17:54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제12회 한겨레 광고대상] 화장품




[화장품 금상]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예서메이크업’ 광고는 배채색 기법을 사용해,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한다. 배채색이란 초상화에서 얼굴을 환하게 표현하기 위해 종이의 뒷면에 물감을 칠해 앞으로 스며나오게 하는 기법이다. 우리나라의 전통 채색화에서 많이 사용된다. 은은한 빛으로 감싸진 선에 배채색의 아름다움이 잘 묻어나, 보는 이로 하여금 아름다운 전통 수채화 한 폭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이 광고로 설화수는 화장품 브랜드 이상의 이미지를 갖게 됐다. 우리의 옛것과 고유의 아름다움을 상징하게 됐다. 마치 자연의 빛이 더해져 빛을 발하는 눈꽃처럼, 정갈하면서도 깊이 있고 단아하면서도 기품 있는 한국적 미감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업체는 “일시적이고 인위적인 아름다움, 표면적인 아름다움이 성행하는 요즘, 여성들이 진정한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아야 한다는 바람을 광고에 담았다”고 말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