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료 신제품 디지털뷰 행사
코카콜라가 이번달 말까지 지하철역사 내에 신제품 ‘미닛메이드 위드 펄피(with Pulpy)’의 디지털뷰 샘플링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뷰는 서울메트로, 다음, 핑거터치와 공동으로 설치한 디지털 영상 시스템으로 홍대 입구역을 비롯한 서울 1~4호선 지하철역사 안 913곳에 있다. 디지털뷰에서 ‘미닛메이드 위드 펄피’ 샘플링 화면을 직접 터치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미닛메이드 위드 펄피’ 350㎖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이엑스알-뿌까’ 공동 상품개발
스포츠 브랜드인 이엑스알(EXR)이 캐릭터 브랜드 뿌까(PUCCA)와 지난 7일 파트너십을 맺고, 새로운 상품 라인인 ‘EXR Loves PUCCA’를 선보인다. 이엑스알은 “20대 성인을 위한 고급스럽고 패셔너블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동서커피문학상 공모
동서식품이 오는 10월10일까지 석달에 걸쳐 ‘제10회 동서커피문학상’ 공모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 분야는 주제 제한 없이 시·소설·수필·아동문학 등 모두 네 부문으로 진행한다. 접수는 동서식품 누리집(dongsuh.co.kr)과 우편으로 받으며, 최종 수상작은 11월2일 발표한다.
■ 신송, 치킨 프랜차이즈 진출
장류 전문기업인 신송의 치킨 브랜드인 ‘오꼬꼬’(O’COCO)가 이번달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시작한다. 올해 1월 직영1호점인 서초점을 시작으로 도곡·장안점, 용인수지점 등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신송은 배달전문 매장과 카페형 매장 두 형태로 가맹점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 치킨을 따뜻하게 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배달 온도 보증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올해 안에 약 100개의 가맹점을 열 계획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