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노스페이스, 국내매출 5천억 돌파

등록 2010-12-21 10:08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가 국내 아웃도어 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연매출 5000억원을 넘어섰다. 앞서 지난 12일 제일모직 의류 브랜드 ‘빈폴’이 단일 의류 브랜드 가운데 처음으로 5000억원을 넘어선 것에 이어 두 번째로, 패션업계의 성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고급 디자인 전략을 내세운 업체의 성공이 이어지고 있다.

20일 노스페이스를 수입해 판매하는 ㈜골드윈코리아가 밝힌 자료를 보면, 노스페이스는 지난 1997년 국내에 처음 진출한 뒤 2003년 아웃도어 브랜드 가운데 1위를 했으며, 2007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연매출 3000억대 돌파에 이어 올해 5000억원까지 넘어섰다. 골드윈코리아는 “패션업계의 전반적인 불황에도 아웃도어 제품이 등산복의 이미지를 넘어서면서 시장을 확대해 그 원동력으로 매해 평균 30% 이상의 고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성환 기자 hwany@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