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소비자 마음 공략법은?

등록 2010-12-24 19:53

크로스 마켓
크로스 마켓
코트라 ‘크로스마켓’ 책 펴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아카데미는 24일 미래형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엮은 신간 ‘크로스 마켓’(사진)을 펴냈다. 지은이들은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새로운 트렌드로 관념, 산업, 문화, 세대, 국경, 역사, 에티켓 등 7가지 열쇳말을 제시한 뒤 각각을 분석했다. ‘히잡 속에 감춰진 스키니진’ ‘노화방지 화장품을 만드는 필름회사가 있다’ 등 35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서로 다른 시장을 가로지르는 소비심리를 분석해 우리 기업의 발전 가능성과 나갈 방향을 제시한 게 특징이다. 과거엔 기업이 국가와 제품을 분석해 성공했지만, 앞으로는 전 세계를 관통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해야만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게 이 책이 던지는 메시지다.

정은주 기자 eju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