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랩 ‘리젠클레어’
아일랩 ‘리젠클레어’
미국 기능성 화장품 전문업체인 ‘아일랩’이 국내에 내놓은 주름개선·미백 분야 기능성 화장품이다. 펩타이드(9%)와 식물 줄기세포(30%)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최대 65%까지 넣었으며, ‘스템펩 세럼’과 ‘스템펩 모이스처라이저’, ‘화이트닝 실크 세럼’, ‘피그먼트 컨트롤 세럼’, ‘나노 씨 파우더’ 등 5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비비안 ‘젠토프’
속옷전문업체인 비비안의 남성전문 브랜드 ‘젠토프’가 2011년 토끼해를 맞아 토끼장군의 모습을 형상화해 넣은 남성용 팬티 제품이다. 십이지신상 가운데 토끼 장군의 모습을 표현해 팬티 옆면에 넣었으며, 빗살무늬를 넣어 새해 선물로 적합하다고 비비안은 설명했다. 이른바 ‘쫄사각팬티’인 드로어즈로 신축성이 좋은 스판 소재를 사용했다. 값은 2만4000원.
휠라코리아 ‘스마트 백 시리즈’
휠라코리아가 2011년도 새학기를 맞아 내놓은 학생용 책가방 제품이다. 일반 책가방보다 200~300g 가벼운 초경량 제품부터 국내에서 가장 가벼운 481g짜리 제품까지 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를 위해 등판 부분을 Y자 형태로 입체 제작하는 등 기능성을 높였다고 휠라코리아는 설명했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남아용은 자동차 모양으로, 여아용은 에나멜 소재와 14K 골드 등을 사용해 선택의 폭을 높였다. 값은 책가방이 7만~11만5000원, 신발주머니는 2만8000~3만원대.
풀무원건강생활 ‘세라아토’
풀무원건강생활의 홈쇼핑·매장판매 건강식품 브랜드인 ‘풀비타’에서 내놓은 겨울철·환절기 어린이 피부관리용 건강기능음료다. 천연식물성분인 곤약감자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만들었으며, 면역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넣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일본 유니치카사와 공동 연구로 만든 제품으로,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 보습·면역이 필요한 만 3살 이상 어린이와 피부가 건조한 성인을 대상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1일 1회 1포씩 섭취하며, 값은 50㎖(28포) 1세트에 9만원.
한국맥도날드 ‘맥카페 프리미엄 로스트’
한국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가 100% 아라비카 원두로 내려 만든 드립 커피인 신제품이다. 지난해 1월 내놓은 맥카페 아메리카노·카푸치노·카페라떼 등 에스프레소 커피 메뉴와는 별도로 좀더 고급스러운 메뉴로 내놓은 것으로, 곱게 간 원두에 뜨거운 물을 내려 만든 ‘브루드 커피’(Brewed Coffee)라 상대적으로 부드럽다고 한국맥도날드는 설명했다. 값은 숏 사이즈(8oz)는 1500원, 톨 사이즈(12oz)는 1800원.
비비안 ‘젠토프’
휠라코리아 ‘스마트 백 시리즈’
풀무원건강생활 ‘세라아토’
한국맥도날드 ‘맥카페 프리미엄 로스트’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