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앞으로 5년 동안 5000억원을 들여 국내 점포 수를 두배로 늘리기로 했다. 또 차에서 바로 음식을 주문해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를 늘리고, 주유소 안에 들어서 있는 복합매장도 확대한다.
션 뉴턴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17일 낮 서울 명동1가 맥도날드 명동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런 내용을 뼈대로 한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한국 인구는 5000만명으로, 비슷한 인구인 프랑스·영국이 각각 1000곳의 맥도날드 매장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며 “2015년까지 현재 10곳인 개인 가맹점을 200곳으로 늘리고 전체 점포 수도 243개에서 500개로 두배 이상 늘리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맥도날드는 2015년까지 문을 여는 매장 가운데 약 80%에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또 국내 정유사와 손잡고 주유소 내 복합매장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김성환 기자 hwany@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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