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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5월 6일 쇼핑 단신

등록 2011-05-05 20:54

홈플러스, 다문화가정 장기 지원
홈플러스, 다문화가정 장기 지원
불고기브라더스, 마닐라 진출

한식 레스토랑 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가 필리핀 외식사업체인 시아르시아이(CRCI)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8월 말 마닐라 마카티 지역에 첫 매장을 연다. 불고기브라더스는 마닐라 내 매장이 새로 문을 열 때마다 6만달러의 라이선싱 요금과 매출의 4.71%의 로열티를 받게 된다. 한국에서는 필리핀 현지에 한국 준비팀을 파견해 운영 시스템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수시로 음식 및 서비스 관리를 한다. 불고기브라더스는 지난해 북미 지역에 첫 진출했으며 홍콩, 마카오, 대만에 이어 필리핀에 다섯번째로 국외 진출을 하게 됐다.

홈플러스, 다문화가정 장기 지원

홈플러스가 다문화 가정의 자립을 위해 중장기 지원에 나선다. 홈플러스 이(e)파란재단은 4일 김포시와 경기도 김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의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평생교육스쿨(구 문화센터)을 통해 다문화 가족에게 필요한 ‘착한 맞춤식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중장기 자립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선 5월과 6월 두달에 걸쳐 홈플러스 김포점과 김포풍무점에서 결혼이민자의 자립을 돕기 위한 ‘동화구연 양성과정’과 ‘한식 요리’ 강좌를 무료로 실시한다.

동서식품, 홍명보 축구교실 개최

동서식품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홍명보 축구교실’을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총 50쌍의 가족을 선발(아버지 50명, 자녀 50명)해 진행하며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축구코치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등으로 구성된다. 축구교실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홍명보 감독의 강연, 기념촬영 기회가 주어지며 홍 감독의 사인볼도 선물받는다. 또한 동서식품에서 점심도시락 및 오레오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레오 누리집을 통해 9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1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인터파크 전문공연장 ‘블루스퀘어’

인터파크 전문공연장 ‘블루스퀘어’
인터파크 전문공연장 ‘블루스퀘어’
인터파크 자회사인 쇼파크는 오는 11월 개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공연장 명칭을 ‘블루스퀘어’로 확정했다. 2009년 4월 착공해 11월 개관하는 서울 한남동 뮤지컬·콘서트 전용관 ‘블루스퀘어’는 1600석 규모의 뮤지컬 공연장과 1268석 규모의 콘서트 공연장의 2개 건물로 지어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공연장이다. 개관 기념으로 블루스퀘어 뮤지컬홀에서는 <조로>, <엘리자벳> 등 유럽 화제작과 2000년대 브로드웨이 최고 히트작 <위키드> 등 국내 초연 대작들이 차례로 막을 올리며, 콘서트홀에서는 대규모 개관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


빈폴, ‘슈스케3’ 마케팅 돌입
빈폴, ‘슈스케3’ 마케팅 돌입
빈폴, ‘슈스케3’ 마케팅 돌입

최근 아이돌 스타 지드래곤과 ‘슈퍼 스타일’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제일모직 ‘빈폴’이 20대 고객을 겨냥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한다. 하반기 방영 예정인 <슈퍼스타 케이(K)> 시즌 3의 지역예선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슈퍼 스타일’ 애플리케이션과 영상과 쇼핑을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인 ‘지디(GD)의 슈퍼 스토어’ 등을 새로 선보이며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도 기존의 블로그나 누리집 외에 트위터, 미투데이까지 확대한다. 한편 ‘빈폴’은 <슈퍼스타 케이> 시즌 3 참가자들의 의상을 협찬한다.

웅진코웨이, 현충시설 보수 지원

생활환경기업 웅진코웨이는 지난 4일 창립기념식에서 서울지방보훈청과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공동협약’을 맺고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현충시설의 유지·보수 및 시설 주변 환경정화, 현충시설 홍보활동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해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궁중우물 보전협약을 맺고 조선왕조 시대의 5대 궁궐 내 궁중우물의 수질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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