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어버이날 ‘봉투’만 내밀면 좋아하실까…

등록 2011-05-05 20:59

현금은 평소 용돈으로…선물 구입땐 할인행사 눈여겨볼만
어머니에게
주름개선 화장품 인기

아버지에게
등산의류 ‘건강챙기기’

해마다 어버이날 즈음 직장인들은 어떤 선물을 부모님에게 드릴지 고민한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최근 직장인 39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9.3%가 “어버이날이 5월 기념일 중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다. 또한 선물로는 62.1%가 현금을 꼽았다. 용돈이 부족한 부모님에게 현금이 가장 큰 선물이라는 생각을 읽을 수 있는데, 부모님들이 이렇게 받은 현금으로 본인들이 아니라 자녀들을 위해서 쓰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런 경우를 피하기 위해 현금 말고 따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은 업체들이 마련한 행사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정관장 홍삼톤 골드
정관장 홍삼톤 골드

어버이날 선물의 대표주자인 건강식품은 5월 한달 동안 각종 할인이 많다. 한국인삼공사는 오는 21일까지 가맹점과 농협에서 ‘정관장’을 15만원 이상 구입했을 경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점 포인트를 준다.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20만원 이상 구입시에 1만점 포인트를 준다. 롯데마트는 11일까지 ‘롯데 헬스원 6년 정성 홍삼 농축액’(240g)을 롯데멤버스 회원일 경우 30% 할인해 12만2500원에 판다. 홈플러스도 11일까지 ‘유한 항산화비타민세트’를 40% 할인한 2만9800원, 혈당을 점검해볼 수 있는 ‘한독 바로잰 혈당계’를 34% 할인한 1만6900원에 판매한다.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세트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세트

어머니 선물용으로 흔히 팔리는 화장품들은 주름 개선 등의 기능성 제품에 스킨과 로션 샘플을 같이 묶어서 선물세트로 포장해 파는 제품들이 주력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 브랜드의 주름 개선 화장품인 ‘레티놀 엔엑스(NX) 딥링클 코렉터’ 40㎖에 플랜트스템셀 에멀전 25㎖, 소프너 25㎖, 아이크림 3㎖, 스템셀 리뉴얼 크림 8㎖ 제품을 한데 묶어서 8만원대에 내놓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외에도 ‘설화수 소선보크림 기획세트’(15만원대), ‘한율 극진 에센스 감사세트’(23만원대)를 팔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5월 한정 선물세트로 주름 개선 화장품인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기획세트’(3만3000원)를 대표 상품으로 내놓았는데, 스킨과 로션 25㎖가 같이 들어가 있다. 에스티로더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는 점을 내세우는 ‘퍼펙셔니스트 세트’를 16만원대에 내놓고 있다.


아버지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 의류나 신발 등은 사은품 증정이 많다. 코오롱스포츠는 16일까지 선물세트 구매 때 1만원 상품권을 준다. 지오투는 제품 1개를 구입하면 양말, 2개를 구입하면 양말과 볼펜, 3개를 구입하면 양말과 볼펜 그리고 넥타이를 주는 ‘더, 더, 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포트는 10일까지 20만원 이상 신발을 샀을 경우 고급 가죽 지갑을 선물로 준다.

락포트 그린브룩
락포트 그린브룩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에서 쇼핑을 할 생각이면 경품 추첨 행사도 노려볼 만하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8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대전’ 메뉴에서 부모님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정관장, 안마기, 디너쇼 티켓, 여행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6900원인 카네이션 브로치 가격을 3900원으로 낮추고 무료배송하는 행사도 같이 한다. 현대홈쇼핑은 15일까지 방송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어버이날 선물 비용으로 적립금 300만원을 주기로 했다. 10년 동안 해마다 주로 5월에 30만원씩 적립해준다.

조기원 기자 garden@hani.co.kr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