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맥주·빙과 등 특수, 7월 중순뒤 판매량 2∼3배
계속되는 불볕 더위로 에어콘과 선풍기, 빙과, 맥주 등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유통업계가 ‘폭염 특수’를 누리고 있다.
24일 편의점 지에스25가 부산과 대구, 울산 등 폭염 지역 227개 점포를 대상으로 빙과, 맥주 판매량을 조사해보니, 최근 1주일(7월16일~22일) 판매량이 지난 5월 한달 판매량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의 빙과 판매량은 약 70만3천개로 5월 한달 판매량(70만1천개)을 넘어섰으며 맥주(25만4천병)도 5월 한달(24만2천병)보다 더 많이 팔려나갔다. 이마트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전 주와 비교해 빙과는 29%, 음료는 19%, 맥주는 17%, 과일은 16%의 신장률을 각각 보였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40개 점포에서 대나무 자리 등의 매출이 전주보다 99.6% 늘었고 사이다, 콜라 등 탄산음료와 아이스크림도 각각 49.9%, 36.1% 증가했다. 특히 냉풍기(295.2%)와 선풍기(228.7%), 에어컨(215.3%) 등 냉방 가전제품 매출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더위가 매출에 효자 노릇을 하면서, 유통업체들은 앞다퉈 ‘폭염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8월 말까지 쇼핑 후 땡볕에서 택시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콜택시 서비스를 하고, 잠실점은 31일까지 롯데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풍기를 경품으로 준다. 현대백화점은 25일부터 31일까지 수도권 7개점에서 ‘여름상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수영복, 티셔츠, 반바지, 선글라스 등 여름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다. 지에스25는 8월1일부터 21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여름인기 상품 균일가전’을 열고 오비 페트맥주를 사면 과자 한 봉지를 덤으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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