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와 단백질 조성 같은 산양분유
남양유업이 단백질의 조성을 모유와 똑같이 만든 남양 산양분유를 출시했다. 남양유업은 일반 산양분유의 3배 수준에 이르는 산양유를 사용해 유청단백질 비율을 모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강조했다. 가격은 1, 2단계 5만4900원, 3, 4단계 5만5900원이다.
목넘김이 부드러운 여성용 헛개차
광동제약이 여성용 헛개차 ‘광동여인지심헛개차’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외에 여성의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케이디(KD)와 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을 보강했다. 이 회사의 남성 제품인 힘찬하루헛개차에 비해 목넘김이 더욱 부드러워졌다. 용량 340㎖에 값은 소매점 기준 1000원이다.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 제로’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 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맥주를 제조할 때 알코올이 발생되는 발효 과정을 제외한 무알코올 음료다. 맥아와 호프를 사용해 맥주의 맛은 살리고, 열량도 100㎖당 17칼로리로 기존 캔맥주의 절반 이하로 낮췄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355㎖ 캔당 1500원이다. 현재 국내에는 중국, 미국, 유럽 등에서 만들어진 수입 무알코올 음료만 유통중이다.
‘100㎖ 대용량’ 남성용 젤크림
엘지생활건강은 건조하고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과 강력한 에너지를 부여하는 남성 화장품 ‘보닌 에너자이징 워터 젤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45㎖ 용량의 남성용 크림 화장품의 두 배가 넘는 100㎖ 대용량으로 가격 대비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영과 왓슨스에서 판매하고, 값은 2만2000원이다.
입체패턴 적용한 ‘스포티 내의’
보디가드는 보온성과 흡습속건 기능을 갖춰 움직임이 많은 겨울철 야외활동 때 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포티 겨울내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근육의 이완과 수축 작용을 돕는 입체패턴을 적용해 체력저하를 방지해 주며, 원단 자체의 형태안정성이 뛰어나 잘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는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값은 상·하의 세트 6만원 선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