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장터
모토로라, 검정색 ‘레이저’ 출시
모토로라코리아는 인기 초슬림폰 ‘레이저’에 검정색을 입힌 ‘블랙레이저’를 이달 안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본체 전부가 검정색으로 폴더를 열었을 때 나타나는 키패드의 푸른색 조명과 대조를 이룬다. 모토로라코리아는 “모토로라의 고전 ‘스타택’에서 쓰인 검정색을 사용해, 고급스런 이미지를 더했다”며 “해외에서는 한정생산으로 팔지만 한국에서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판단해, 일반판매에 붙였다”고 말했다. 다른 사양은 ‘레이저’와 동일하다. 가격 50만원대.
현원, 대용량 MP3플레이어 개발
현원은 하드 1인치에 무려 6기가바이트 용량의 음악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엠피3플레이어를 개발해, 다음달부터 판매한다. 이 제품은 비슷한 크기의 애플 ‘아이팟 미니’에는 없는 동영상 구현, 유에스비 호스트 기능 등 첨단기능을 탑재해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액정화면은 4x3㎝ 크기이며 메모리 6GB는 영화 6편 정도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 가격 20만원대.
팬택, GPS·지문인식 휴대전화
팬택은 휴대전화의 액정 화면부분을 옆으로 살짝 밀면 180도 돌아가 쭉 펴지도록 설계한 신제품 2종을 내놨다. 에스케이텔레콤 가입자용은 위성을 이용한 위치확인 기능을 가져, 차 안에서는 안테나 같은 장비 없이 길 안내 서비스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다. 케이티에프 가입자용은 지문 인식 장치를 달아, 엄지손가락을 대면 집으로 전화가 걸리고, 검지를 대면 사무실로 전화가 걸리게 할 수 있다. 가격은 50만원대 초반.
디지털 장터
디지털 장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