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12월 11일 삶과 살림 화제의 상품

등록 2013-12-10 19:57

‘농심 떡국면’
‘농심 떡국면’
간편하게 끓이는 ‘농심 떡국면’

농심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농심 떡국면’을 출시했다. 명절음식을 편의식으로 개발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농심 쪽의 설명이다. 농심 떡국면은 깊고 담백한 사골육수에 홍고추, 표고버섯, 김, 파, 소고기, 계란 등 풍성한 고명을 얹었다. 여기에 들깨를 넣어 구수한 맛을 더했다. 쌀을 80% 함유한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 제조 방식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우면서도 차지다. 익힌 쌀반죽을 틀에 넣고 눌러 면발을 뽑아내는 전통 국수제조 기술을 적용했다. 조리시간은 4분이다. 농심 쪽은 “장수와 풍요를 상징하는 떡국을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 농심 떡국면이다. 건강과 웰빙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쌀을 주재료로 하는 건면 브랜드를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퀸즈에일’
‘퀸즈에일’

‘퀸즈에일’ 매출 꾸준한 성장세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형 제조사 최초로 출시한 에일맥주 신제품 ‘퀸즈에일’이 맥주 비수기인 겨울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산 맥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퀸즈에일은 9월 출시 직후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고, 10월부터는 주요 편의점에서도 판매되는 등 유통채널이 확대됐다. 출시 후 1개월 만에 전월 대비 5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 1% 수준인 에일맥주 비중을 5년 안에 3% 이상으로 확대하고, 에일맥주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겨울철에도 에일의 참맛을 즐길 수 있도록 유통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오비맥주는 최근 토종 프리미엄 맥주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출시하고 공식 페이스북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카프리는 아트놈, 스티키몬스터랩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국내 대표 디자이너와 해외 바이어 등 패션 관계자 등이 참석한 ‘패션 코드(Fashion KODE) 2013’ 개막행사와 특허청이 주최한 ‘2013 상표디자인전(TDEX 2013)’에서 주류 브랜드 중 유일하게 성공적인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카프리 쪽은 “눈으로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제품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아트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패스 H’
‘아이패스 H’

알약 형태 ‘아이패스 H’ 출시

케이지시(KGC)인삼공사는 6년근 홍삼과 황기, 참당귀, 귀리 추출물 분말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아이패스 에이치(H) 타브렛’을 출시했다. ‘아이패스 에이치 타브렛’은 인삼공사의 대표적인 홍삼제품 ‘아이패스 에이치’를 휴대성은 높이고 섭취는 간편하도록 알약 형태로 만든 것으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은 물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이 인삼공사 쪽의 설명이다. 아이패스 에이치 타브렛은 낱개 포장 형태로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고, 기존 제품에 비해 무게가 훨씬 가벼워 지방이나 외국에서 유학중인 자녀들에게도 쉽게 배송할 수 있다. 전국의 정관장 가맹점 및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30일분(120정) 제품은 16만원이고, 전국 대형마트 정관장 코너에서 구입할 수 있는 20일분(80정) 세트는 12만원이다.


‘하이생’
‘하이생’

하이모 현미효소식품 ‘하이생’

하이모의 ‘발효현미효소식품 하이생’은 현미와 미강을 6 대 4의 비율로 혼합 발효해 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효소식품이다. 현미에 함유돼 있는 식이섬유와 피틴산 등은 신체에 유익하나 체내에 잘 흡수가 되지 않는 것이 최대 단점이었다. 이에 하이생은 복합발효기술을 통해 현미를 유산균과 황국균으로 발효시켜 발효 효율을 높이고 현미의 영양성분이 체내에 좀더 원활하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하이생이 두번째로 선보인 ‘발효홍삼현미효소 하이생’ 골드는 6년근 홍삼과 현미를 혼합 발효해 홍삼의 효능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하이생은 홍삼을 복합 발효시켜 사포닌이 체내에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하이생 누리집(www.hisaeng.co.kr)과 전화 주문(1661-1188)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