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워킹화 6종 출시
엘에스(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2014년을 맞아 최신 기술을 접목시킨 워킹화 ‘더블유(W) 파워 플렉스’ 6종을 출시했다. 걸을 때 움직임이 가장 많은 발의 주요 관절을 중심으로 바닥 창을 8 대 8 대 13 비율로 크게 3부분으로 나눴고, 12개의 세부 절개로 자연스러운 워킹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신발의 중간 부분이 지면으로부터 약 7㎜ 올라가 있어 걸을 때 발뒤꿈치부터 시작되는 발 구름 동작에서 중간부분이 앞쪽으로 운동에너지를 전달하는 ‘에너지 리턴’ 작용을 통해 운동효과 증대에 도움이 된다. 발등 부위에 아주 얇은 0.7㎜ 티피유(TPU) 시트를 적용해 안정성과 착화감을 강화했다.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편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가격은 11만9000원.
오뚜기 조미식초 매출 420억원
피로 회복, 혈압 강하 등 식초의 다양한 효능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뚜기의 지난해 조미식초 매출액이 42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2001년 130억원에 견줘 210%나 급증한 수치다. 오뚜기는 처음 식초를 출시한 이후 3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국내 조미식초 시장에서 변함없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오뚜기의 국내 조미식초 시장점유율은 77%다. 식초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2001년부터 12년 동안 누적 판매량은 약 2억2000만병에 이른다. 오뚜기는 사과식초뿐만 아니라 현미식초, 화이트식초 등 소재를 다양화하며 식초를 대중화시키는 데 큰 몫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식초는 엑기스 함량이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산도가 균일하게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봄철 보양식 놀부 낙지설렁탕
일교차가 심한 봄철 환절기 보양식으로 ‘놀부 낙지설렁탕 담다’의 맑은낙지설렁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맑은낙지설렁탕은 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담백한 고기 육수에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기력 보충에 좋은 낙지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메뉴다. 담다는 얼큰한 맛을 더한 ‘낙지얼큰설렁탕’과 ‘수육담은낙지볶음’ 등의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또 가마솥에 밥을 짓는 전통 방식으로 차별화된 밥맛을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충남 부여군과 손잡고 생산한 전용 쌀을 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권태우 놀부엔비지(NBG) 미래전략마케팅팀장은 “맑은낙지설렁탕은 낙지와 설렁탕이라는 이색적인 결합으로 고객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며 기획한 메뉴”라며 “환절기와 꽃샘추위를 이기는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백산수 실리카 함량 가장 높아
농심은 최근 조사에서 백두산 백산수에 녹아 있는 실리카 함량이 1리터당 40.6㎎으로 국내외 유명 생수보다 최대 524% 더 많이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고, 칼륨과 바나듐 등 함량도 최고 수준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실리카는 피부, 머리카락, 손톱 등을 이루는 필수성분으로, 콜라겐을 형성해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구실을 한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물이나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영국 킬대 연구팀은 40~60살 치매환자 30명을 대상으로 13주 동안 매일 실리카 35㎎이 함유된 물 1ℓ를 마시게 한 결과, 알루미늄 체내 농도가 50%까지 떨어진 3명의 병세가 크게 호전됐고, 나머지 환자들의 증세는 악화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실리카 성분이 알츠하이머를 유발한다고 알려진 알루미늄의 배출을 도와 치매 진행을 느리게 해준다는 것이다.
고구마츄 매출 목표 300억원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웰빙 고구마 간식 ‘고구마츄’가 어린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출시 이후 공급물량이 부족할 정도로 급성장한 고구마츄는 올해 매출 목표를 300억원 이상으로 내다보고 있다. 고구마츄는 고구마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자연 건강간식이다.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그대로 말렸다. 고구마 본연의 단맛을 느낄 수 있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것이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1회 분량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다. 고구마츄 제품 1회 섭취 분량의 칼로리는 160㎉에 그친다. 가격은 60g 1봉에 2950원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