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자동차는 렉서스 엔진출력 과대표기 논란과 관련, 9일 입장을 밝히고 공식 사과했다.
한국도요타는 "지난 2월 미국의 엔진출력 측정기준이 바뀌면서 미국시장용 LS430의 출력이 290마력에서 278마력으로, ES330은 225마력에서 218마력으로 변경됐던 것"이라며 "한국도요타는 일본 본사로부터 이같은 사실을 통보받지 못해 한국에서는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해 왔다"고 사과했다. 한국도요타는 이어 "조사 과정에서 한국은 엔진출력 측정시 ECE(유럽 측정방식) 기준을 채택하고 있지만 렉서스는 미국의 측정방식인 SAE 기준을 그대로 사용한 문제점을 발견했다"며 "ECE 기준에 따르면 한국시장에서 판매되는 LS모델의 최대 출력은 293마력이 아니라 283마력"이라고 정정했다.
도요타는 이어 "ES와 RX 모델의 출력은 ECE기준에 맞춘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본사에서 한국 기준에 맞추어 재측정해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은 "도요타 렉서스 LS430과 ES330이 엔진출력을 과대표기해 소비자를 현혹시켰다"며 공정위에 고발했었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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