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4월 23일 화제의 상품

등록 2014-04-22 19:47

새로워진 요거트 아이스크림

대한민국 최초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를 활용한 새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2004년 출시돼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요맘때’는 상품 재구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콘셉트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게 됐다. 친숙한 바(bar)타입에서부터, 펜슬, 컵, 콘 타입 아이스크림에 이르는 종합적 프로즌 요거트 라인업을 형성했다. 특히 최대 100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을 내세워 요거트 본연의 건강함을 강조하고 있다.

‘요맘때’는 디즈니채널과 주니어 네이버 디즈니 존 등, 디즈니의 관련 플랫폼을 통해 새상품에 대한 대대적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빙그레 쪽은 “‘제품력과 디즈니 캐릭터의 시너지를 통해 한층 차원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드러운 목넘김 강조한 새 맥주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한 맥주 ‘뉴 하이트(New hite)’를 최근 새로 내놨다. 세계 각국의 대표맥주와 견줄 수 있는 최적의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하기 위해 제조공정을 조정해 쓴 맛을 줄였다. 또 홉과 몰트, 탄산의 최적 조합을 통해 청량감을 강화하고 알코올 도수도 4.3%로 조정했다. 청량감을 구현하기 위해 빙점여과공법(Ice Point Filtration System)도 적용했다. 전 공정의 온도를 섭씨 0도 이하로 유지시켜 최적의 상태에서 불순물과 잡미를 제거해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독일 맥주전문 컨설팅 업체인 ‘한세베버리지(Hanse Beverage)’와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는데, ‘뉴 하이트’가 바로 첫 번째 성과물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글로벌화된 국내 맥주시장에서 최고 품질의 맥주로 승부하고자 대표 브랜드인 하이트의 이름만 빼고 모두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비타민 음료 취향따라 고르세요

롯데칠성음료는 하루 영양소 기준치의 10~39%에 이르는 비타민C, 비타민B군 등 비타민류와 소비자 취향에 따른 다양한 소재를 첨가해, 물처럼 마시며 보충할 수 ‘데일리씨(C) 비타민워터’를 내놨다.

‘바이탈V’는 비타민C 1000㎎과 기타 비타민을 함유한 복합비타민 콘셉트 음료다. ‘스킨글로우’는 비타민과 히알루론산, 콜라겐이 함유돼 있다. ‘마인드요가’는 비타민과 정신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라벤더, 캐모마일 허브를 담았다.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비타민C는 ‘퀄리C(Quali-C)’브랜드의 100% 영국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다른 모든 비타민들도 독일과 프랑스, 스위스, 미국 등 원산지를 공개해 차별화를 꾀했다. ‘퀄리C(Quali-C)’란 다국적 기업 DSM사의 비타민 브랜드로 ‘고품질 비타민C(Quality Vitamin C)’를 의미한다.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

대상㈜ 건강사업본부 대상웰라이프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유산균 전문가 강국희 교수와 공동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피부생생 락토프로바이오틱스’를 내놨다.

김치에서 분리한 100% 식물성 유산균으로 만들었으며, 1일 섭취분에 유산균 101억 마리가 함유돼 피부 건강은 물론 장내 유해균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는게 대상 쪽 설명이다. 유산균이 체내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갈락토올리고당과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등도 부원료로 채택했다. 섭취하기 쉬운 분말형이며, 유산균 보관을 위해 냉장 유통된다. 대상 쪽은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 가려움증 감소 기능을 인체시험을 통해 인정받은 원료”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에서도 특허 등록으로 기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1위 커피믹스 비결은 황금비율”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는 1989년 출시 이후 25년 동안 업계 정상권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긴 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떠났을 때 익숙했던 것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텔레비전 동영상 광고를 통해 ‘맥심 모카골드’의 존재감을 인식시켰다고 자평하고 있다. 회사 쪽은 커피 시장에서 단 한번도 커피 믹스 판매 1위 자리를 내놓지 않은 ‘맥심 모카골드’의 비밀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만드는 황금 비율에 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회사 쪽은 “시장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맥심’ 커피브랜드는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리스테이지를 실시해 왔다”며 “최근 실시한 ‘맥심 5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고급 원두의 함량을 높이는 등 품질 업그레이드에 나선 것도 업계 1위를 지킨 주된 요인이다”고 말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