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5월 21일 화제의 상품

등록 2014-05-20 19:41

다이어트 하며 피부 건강까지

한국야쿠르트는 다이어트와 피부건강, 원할한 배변활동 등 3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룩’(LOOK)을 내놨다.

‘날씬한 몸매와 피부탄력을 한번에’ 잡는다는 콘셉트을 표방하고 있다. 국내 다이어트 제품 최초로 ‘이중 캡’을 적용했다.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판두라틴은 알약 형태로, 석류농축액과 식이섬유 성분은 액상 형태로 한 병에 담았다. 주성분인 판두라틴은 생강과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감소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개별인정을 받은 소재다. 정길연 마케팅 이사는 “신개념 원료 판두라틴으로 비만 뿐 아니라 피부건강까지 생각한 입체적 다이어트 상품”이라며 “야쿠르트 배달사원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중도포기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대만 편의점 온라인마켓 입성

국순당 캔 막걸리 제품 ‘아이싱’이 국내 막걸리 시장을 넘어 최근 한류 바람이 거센 중화권까지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국순당은 지난해부터 대만에 수출한 ‘아이싱’이 현지 테스트 마케팅 이후 대만 내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온라인 마켓에 입점됐다고 20일 밝혔다. 중국에는 앞서 지난해 4월부터 수출을 시작했다. ‘아이싱’이 중국어로 애정(愛精)을 뜻하는 ‘아이칭’과 발음이 비슷해 젊은 층에서는 애정주(愛精酒)로 통한다. 국순당은 올해 대만과 중국에서 17만캔, 24만캔 가량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주류 트렌드인 저알코올인데다 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이른바 ‘RTD’(Ready To Drink) 콘셉트로 지난 2012년 개발됐다. 그동안 막걸리에는 적용하지 않은 ’슈퍼쿨링(Super-cooling)’ 제조공법을 도입해 청량감을 높인데다, 자몽 과즙을 첨가해 막걸리와 열대과일의 맛을 조화시킨 게 특징이다.


백두산 암반층으로 걸러진 생수

농심은 백두산 화산암반층을 통해 걸러진 생수 ‘백산수’를 내놨다. 백두산이 만들어낸 살아있는 물을 콘셉트로 삼았다.

취수부터 포장까지 농심이 현지에서 직접 담당했기 때문에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물 그대로를 가정에 공급한다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와 관련해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칼슘의 농도비 (Mg/Ca)와 치매현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실리카(silica) 성분이 국내외 시판 생수 17종 가운데 가장 높다는 수질 전문가들의 설명도 덧붙이고 있다.

목넘김이 좋다는 점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물의 맛은 함유돼 있는 미네랄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이를 지표로 삼는 것이 물맛지수(OI)인데, 일반적으로 OI 값이 2 이상이면 맛있는 물로 평가받는다. 백두산 백산수는 이번 전문가 조사에서 7을 획득했다.


아이스티 5종·세트밥 내놔

㈜오뚜기는 캠핑 시즌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오뚜기 힐링타임 아이스티 5종과 세트밥 시리즈를 내놨다.

유자와 복숭아, 매실, 오미자, 석류의 천연과즙 함량을 높여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홍차를 블랜딩한 덕분에 아이스티 본연의 맛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힐링타임 아이스티 1스틱(14g)에는 비타민C 100mg이 함유돼 있다. 카라멜 색소를 넣지 않고 홍차 본연의 색을 띄어 믿고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맛있는 오뚜기 세트밥’ 시리즈는 용기의 리드지를 벗기고 소스를 부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끓는 물에 살짝 익히기만 하면 한끼 식사로 이용할 수 있다. 오뚜기밥은 우주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미·미강, 홍삼·현미 혼합 발효

하이모 자연건강사업부는 현미와 미강을 혼합 발효시킨 ‘하이생’과, 6년근 홍삼과 현미를 혼합 발효한 ‘하이생 골드’를 한꺼번에 출시했다.

‘하이생’은 현미와 미강을 6대4 비율로 혼합한 복합발효기술을 통해 현미를 유산균과 황국균으로 발효시켜 발효 효율을 높였다. 유산균과 비피더스균, 섬유소와 비타민 B군 등도 함유돼 있다. ‘하이생 골드’ 역시 홍삼을 복합 발효시킴으로써 사포닌 등 홍삼의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1회 분량씩 소포장 되어 있어 아웃도어나 캠핑을 즐길 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하이생 홈페이지(www.hisaeng.co.kr)와 전화 주문(1661-1188)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