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맥주.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고 만드는 제조기법으로 기존 국산맥주와의 차별화를 강조한 롯데주류 ‘클라우드’가 출시 100일만에 2700만병 팔리며 맥주 시장에 순조롭게 자리 잡았다.
롯데주류는 지난 4월22일 출시한 맥주 클라우드가 출시 100일만에 2700만병(330㎖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루에 27만병, 1초당 3병씩 팔린 수치다. 롯데주류는 세월호 참사 직후 제품이 출시돼 마케팅·홍보 활동을 자제했음에도 판매 호조를 보인 것은 “제품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자평했다. 롯데주류는 “6월 한 달 간 소비자 5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일주일 내 재구매한 소비자가 10명 중 7명에 달했다. 소비자들이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라우드는 출시 2달만에 주류 도매상 1000여곳에 진출했고 수도권의 경우 99%의 도매상 입점률을 기록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는 6월 이마트·롯데마트에서 국산맥주 중 점유율 10%대, 홈플러스에서 6% 가량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소매 부문에서도 인기가 높았다. 생산량이 전체 맥주시장의 3%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높은 성과”라고 평가했다.
롯데주류는 “맥주전문점이나 바 같은 고급 매장을 중심으로 입점율을 높이고, 하반기에도 전지현을 앞세운 동영상 광고, 클라우드 견학관 활성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효진 기자 july@hani.co.kr
클라우드 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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