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전문점 가면 비싸잖아요…네일아트·자동차수리 ‘스스로’

등록 2014-10-12 20:11

네일아트·반려동물 이발·자동차 수리 등 전문점에서 받던 서비스를 집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마트는 올들어 디아이와이(DIY) 관련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문점 용품 수요가 가정내 수요로 넘어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체적으로 보면 제빵용품·미용전문점용품(살롱케어)·운동용품 등 관련 상품 매출은 올해 40% 가량 늘었다.

분야별로 보면 미용용품의 경우 전문 네일샵에 갈 경우 수만원의 비용 부담이 있는 ‘젤네일’(일반 네일아트에 비해 지속력이 좋은 제품) 용품 매출이 올해 7~9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6.5% 늘었다. 피부관리전문점에서 시술받던 각질제거 용품(전동 발각질 관리기·각질제거 핸드타올 등) 매출은 419.9%나 뛰었다.

반려동물 미용 용품·인테리어 용품도 잘 팔렸다. 반려동물 이발기·미용가위는 올해 3분기 매출이 각 20.8%, 140% 늘었다.

김효진 기자 july@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