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혜리의 너구리’, 광고 뒤 매출 급증

등록 2014-11-25 20:25수정 2014-11-25 20:25

농심 <너구리>.
농심 <너구리>.
농심 너구리가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를 모델로 내세워 텔레비전 광고를 시작한 뒤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농심은 대형마트 3사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혜리의 너구리’ 광고가 시작된 지난달 17일부터 한달동안 너구리 매출이 33억원으로 직전 한달보다 45% 증가했다고 밝혔다. 모델의 통통 튀고 발랄한 이미지가 너구리의 개성인 ‘쫄깃하고 오동통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덕분이라고 회사쪽은 해석한다.

1982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너구리’는 국내 최초 우동라면이라는 차별점을 잘 살린 대표적인 장수브랜드이다. 라면업계 1위 농심에서 현재 판매하는 라면제품 중 최장수 브랜드이기도 하다. 회사 쪽은 “진하고 깊은 국물맛과 쫄깃한 면발은 국내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너구리만의 특징”이라며, “뜨끈한 우동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한 국물을 결합시킨 ‘발상의 전환’이 우동라면시장에서 32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비결”이라고 말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