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썬업 후르츠 토핑’
매일유업 ‘썬업 후르츠 토핑’
매일유업은 플레인 요구르트에 올려 먹는 과일 토핑인 ‘썬업 후르츠 토핑 3종’(블루베리, 딸기, 사과)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썬업 후르츠 토핑 3종은 플레인 요구르트에 냉동과일이나 견과류, 시리얼 등을 얹어 먹는 제품이다. 블루베리, 딸기, 사과 등 과일을 갈아넣어 과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장내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분 프룩토올리고당을 넣어 칼슘 흡수를 도울 수 있게 설계했다. 또 파우치 형태로 제작해 개인 기호에 따라 손쉽게 양을 조절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플레인 요구르트 외에도 팥빙수, 빵, 치즈와 함께 다양한 요리 레시피로도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예상 소비자가격은 1200원이다.
해태제과 ‘흑연양갱’
올해로 출시 70돌을 맞은 연양갱이 젊은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졌다. 해태제과는 최근 건강한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검은깨를 넣어 만든 ‘흑연양갱’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흑연양갱은 오리지널 연양갱보다 단맛을 줄이고 검은깨를 넣어 고소한 맛과 향을 살린 제품이다. 견과류나 곡물을 분말 형태로 첨가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검은 참깨를 통째로 넣어 고소함을 더 살렸다. 해태제과는 “중장년층 추억의 먹거리인 연양갱은 지난 70년 동안 단 한번의 생산 중단 없이 꾸준히 사랑받아왔다”며 “흑연양갱이 건강과 웰빙에 관심을 둔 젊은 고객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돌코리아 ‘디퍼 시리즈’
청과 브랜드 돌(Dole)이 열대과일에 다크초콜릿을 코팅하여 얼린 과일 디저트 ‘디퍼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디퍼 시리즈는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한입 크기로 잘라 다크초콜릿으로 코팅하여 얼린 달콤한 디저트다. 돌코리아는 “과일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과일 자체의 풍부한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 개별급속냉동(IQF) 기술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디퍼 시리즈는 밀크초콜릿보다 당과 지방 함량은 낮고 카카오의 함량은 높은 다크초콜릿을 사용하여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낮춘 ‘트랜스지방 제로’ 제품이다. 전국 코스트코 매장과 씨유(CU)편의점에서 살 수 있고, 가격은 한 봉지에 1200원이다.
신한은행 중금리 대출
신한은행은 중간 신용등급의 직장인 고객을 위한 신용대출인 ‘스피드업 새내기 직장인 대출’과 ‘스피드업 직장인 대출’을 12일 출시했다. 주로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중간 신용등급(5~7등급)의 직장인도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중금리 대출상품이다. 재직 6개월 미만 직장인이 이용하는 ‘스피드업 새내기 직장인 대출’의 금리는 연 6.89~7.69%이고 재직 6개월 이상이 이용하는 ‘스피드업 직장인 대출’의 금리는 연 5.39~6.69%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