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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보졸레 누보 어디갔나

등록 2005-10-12 09:45수정 2005-10-12 09:45

매년 이맘때만 되면 유통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프랑스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올해는 유통업체들이 `와인데이'(10월14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와인데이'는 더위가 가시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와인 매출이 늘어나는 때에 맞춰 와인업체들이 마케팅 차원에서 정한 날.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13-23일 전 점포에서 `제1회 와인 페스티벌'을 열고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칠레, 호주 등 유명 와인 산지의 제품을 20-30% 할인해 판다.

롯데마트는 13-14일 마일리지 회원을 대상으로 와인 전품목을 20% 할인해 준다.

13-22일에는 와인 구매고객 중 3천200명을 추첨해 프랑스 여행권, 나이키 골프 풀세트, 와인 냉장고, 와인, 롯데시네마 영화티켓, 와인 오프너 등을 준다.

그랜드마트는 16일까지 `와인데이 1+1' 행사를 열고 와인 1병을 구매하면 1병을 끼워준다.

롯데백화점은 수도권 12개점에서 16일까지 와인류 전 제품을 정상가 대비 20-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본점은 와인데이 당일인 14일 커플티를 입고 매장을 방문하는 커플 고객에게 카르멘 와인 1병을 선착순 20명에게 무료로 준다.


현대백화점은 16일까지 수도권 7개점에서 `와인데이 페스티벌'을 열고 점포별로 `와인데이 대박상품'을 정해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14-20일 `월드 클래스 세계 와인 대축제'를 연다.

나라리찌 와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세상에서 하나 뿐인 `나만의 와인'을 만들어 준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의 와인 전문샵 `Vino494'에서는 12-14일 `와인데이 기념 이탈리아 반피사, 조닌사 와인 시음행사'를 갖는다.

반면 보졸레 누보 물량은 지난해보다 크게 줄였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올해 보졸레 누보 물량을 지난해보다 10-20% 줄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도 보졸레 누보 물량을 지난해보다 20-30% 줄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김무기 식품팀장은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보졸레 누보의 인기가 주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신재성 주류바이어는 "지난해 보졸레 누보 판매량이 전년에 비해 40% 가량 줄었다"며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선택할 수 있는 와인 종류가 다양해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황윤정 기자 yunzhen@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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