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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코웨이, 얼음정수기 니켈 검출에 사과…사후 서비스 진행

등록 2016-07-04 14:38수정 2016-07-04 14:40

문제된 제품 계정 8만 여개 이상, 사후 서비스 진행
원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해약·교환 진행
생활가전기업 코웨이가 4일 일부 얼음정수기에서 니켈 등 이물질이 검출된 점에 대해 사과했다.

코웨이는 “2014년 4월∼2015년 12월 설치된 얼음정수기 3개 제품(CHPI-380N·CPI-380N/ CHPCI-430N/ CPSI-370N) 가운데 일부에서 부품(코팅)이 벗겨져 니켈 등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난해 7월 인지했다”며 “고객 분들께 거듭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다만, 코웨이는 외부 전문가 조언 등을 바탕으로 봤을 때 정수된 물에 섞여 나올 수 있는 이물질이 인체에는 무해한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코웨이는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니켈 섭취 기준은 하루 0.5mg인데 이는 체중10kg의 영유아가 매일 (니켈이 들어간 물)1ℓ를 7년간 섭취해도 건강상 유해하지 않은 수준의 농도”라며 “또, 세계보건기구(WHO) 자료에 따르면 니켈은 식품이나 음용수로 섭취했을 경우 인체에 축적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1천개 이상의 제품을 조사한 결과 검출된 니켈이 EPA 기준의 최고 10분의 1 수준인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부품에 사용된 니켈은 수도꼭지·주전자 등 다양한 제품에 쓰이는 데다 견과류와 콩류, 녹차 같은 식품으로부터도 섭취할 수 있는 성분이라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문제가 된 제품 계정은 현재 8만7천여개인데 코웨이는 97% 이상의 제품에 대해 사후서비스·교환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전했다.

코웨이는 그러나, 소비자에게 이런 점을 곧바로 알리지 않은 점에 대해 사과하며 교환과 해약을 원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처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용하는 정수기가 해당 정수기인지 확인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코웨이 홈페이지(www.coway.co.kr) 제품확인 시스템과 고객센터 핫라인(☎02-781-7119)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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