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편리하게 하는 자동이체서비스가 나도 모르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입·출금을 통장으로만 하던 시절에는 그런 문제가 없었지만 요즘 온라인 뱅킹을 이용하다보면 통장정리를 거의 안하기 마련이다.
최근에 잔고가 자꾸 틀려서 통장을 정리했는데(그동안 집사람이 필요해서 빼가는 줄만 알고 있었다.)... 어머나 세상에!!
전혀 알지도 모르는 사람의 휴대폰 요금이 자동이체되고 있었다. 우체국으로 전화를 걸어 "어떻게 본인의 확인 절차도 없이 휴대전화 요금이 빠져나갈 수 있냐"고 물었더니 담당자는 "저희는 잘 모르니 해당 통신사로 전화해 보세요!" 라고만 했다.
이동통신사로 전화를 걸어 사용하지도 않는 휴대전화요금을 어떻게 자동이체서비스로 출금했냐고 물으니 "고객이 신청하여 출금한 것."이라고 했다. 그럼 내가 언제 신청했냐고 물으니, "현재 휴대폰을 사용 하시는 분이 신청한 것입니다." 라고 했는데 나는 그 사람을 알지도 못하고 내가 신청한적도 없으니 환불해 달라고 했다. 그러나 이동통신사 직원은 "환불은 불가능하고 이체서비스만 중단해드리겠습니다."한다. 결론은 휴대폰 사용자와 직접 해결하라는거다. 우체국과 이동통신사의 무책임속에 3개월 동안 무려 20만원가량을 전혀 모르는사람의 휴대폰 요금으로 지급하고 있었으니... 휴대폰 사용자를 고발할 계획이지만 우체국과 이동통신사는 본인들의 잘못은 시인도 하지 않으며 돈도 되돌려줄수 없다는 무책임한 태도에 더욱 화가 난다. 아마 통장을 확인하지 않았다면 계속해서 월 10만원정도를 전혀 모르는 사람의 휴대폰요금으로 지급하고 있었을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이번 기회에 계좌확인을 권한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빠져 나가고 있을지 모르니... 그리고 자동이체는 계좌번호와 이름만 있으면 전혀 모르는 사람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시길 바란다.
이동통신사로 전화를 걸어 사용하지도 않는 휴대전화요금을 어떻게 자동이체서비스로 출금했냐고 물으니 "고객이 신청하여 출금한 것."이라고 했다. 그럼 내가 언제 신청했냐고 물으니, "현재 휴대폰을 사용 하시는 분이 신청한 것입니다." 라고 했는데 나는 그 사람을 알지도 못하고 내가 신청한적도 없으니 환불해 달라고 했다. 그러나 이동통신사 직원은 "환불은 불가능하고 이체서비스만 중단해드리겠습니다."한다. 결론은 휴대폰 사용자와 직접 해결하라는거다. 우체국과 이동통신사의 무책임속에 3개월 동안 무려 20만원가량을 전혀 모르는사람의 휴대폰 요금으로 지급하고 있었으니... 휴대폰 사용자를 고발할 계획이지만 우체국과 이동통신사는 본인들의 잘못은 시인도 하지 않으며 돈도 되돌려줄수 없다는 무책임한 태도에 더욱 화가 난다. 아마 통장을 확인하지 않았다면 계속해서 월 10만원정도를 전혀 모르는 사람의 휴대폰요금으로 지급하고 있었을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이번 기회에 계좌확인을 권한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빠져 나가고 있을지 모르니... 그리고 자동이체는 계좌번호와 이름만 있으면 전혀 모르는 사람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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