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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인 10명 중 3명이 입는 신축성 원자 ‘크레오라’

등록 2016-11-30 17:00

효 성
전 세계 사람들 10명 중 4명이 효성이 만든 타이어 속 부품 ‘타이어코드’를 사용한다. 전 세계인 10명 중 3명이 효성이 만든 신축성 원사 ‘크레오라’를 사용한 옷을 입고 있다.

세계시장 점유율 1위라는 효성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는 중국·터키·베트남·브라질 등지에 현지 생산 공장을 세워 고급 브랜드 의류에 ‘크레오라’를 사용토록 공급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브라질 현지 생산체제 구축 2년만인 2014년에는 브라질 시장 점유율 50%를 넘어, 스판덱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했다. 또한 1만 톤 규모의 스판덱스 공장을 베트남에 증설한 데 이어 2015년 1월 중국 광둥 사업장을 증설해 중국 스판덱스 생산량을 8만 톤까지 끌어 올렸다. 현재 효성의 스판덱스 글로벌 생산량은 총 19만 톤 규모로 확대돼, 안정적 생산 체계를 구축, 세계 시장을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플라스틱 산업 박람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6’에 마련된 효성 전시부스에서 효성 직원이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플라스틱 산업 박람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6’에 마련된 효성 전시부스에서 효성 직원이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효성 ‘타이어코드’는 전 세계시장 점유율 45%를 차지하고 있다. 자동차 타이어 보강재인 타이어코드는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친 뒤 글로벌 메이저 타이어업체에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유명 타이어회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에도 적극 나서는 등 독보적인 시장 지배력을 유지할 방침이다.

효성 중공업사업은 2014년 흑자 전환 뒤 지난해 영업이익 1522억원을 기록,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한 영업 활동 강화와 품질 혁신을 통한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조현준 사장은 “효성은 스태콤, HVDC, ESS, 초고압전력기기 등 고부가가치 에너지 신사업 아이템을 새로운 도약의 기반으로 삼아 글로벌 톱 수준의 전력에너지 토털솔루션 공급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 및 역량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효성은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인 ‘폴리케톤’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시켰으며, 연산 5만 톤 규모의 상용공장 건설을 완료해 국내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또한 효성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전북 지역을 비롯한 국내 탄소 밸리 조성 및 탄소 산업 저변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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