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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농가·어가 경쟁력 높이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 진행

등록 2016-11-30 17:13

신세계-이마트
이마트는 축적된 유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2015년 3월부터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국산 농수축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국산의 힘 프로젝트란, 이 땅의 농부와 어부들이 생산한 좋은 농수축산물을 발굴해, 우리 농가와 어가 등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마트의 상생프로젝트이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통해 국산 농수축산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품 발굴, 품질 강화,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이마트의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 등을 활용해 국산 농수축산물 유통의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즉 단순히 판로나 매입량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핵심 경쟁력인 품질향상은 물론, 농가에서 직접 하기 어려운 마케팅, 디자인, 브랜딩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미다.

친환경 농장에서 자라고 있는 버섯.
친환경 농장에서 자라고 있는 버섯.
국산의 힘 프로젝트 상품으로 선정되면, 상품에 대한 품질 개선과 패키지 신규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 상품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을 지원하며, 이마트 매입량을 확대해 판로를 더 넓힐 수 있다. 또, 이마트가 해당 농수축산물의 내외부 고지물과 영상물을 제작해 주고, 기존 이마트 전단과 광고에서 우선적으로 홍보되며, 특히, 생산자에게는 이마트 바이어의 직접 컨설팅과 해외 선진 농어업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국산의 힘 프로젝트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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