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27 남북회담 때 오예스·맛동산 등 인기 과자 상품 가격을 올려 ‘꼼수 인상’이란 비난을 샀던 크라운해태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과자 값을 또 올렸다. 이번에는 국희샌드 등 8개 제품이다.
21일 크라운해태 자회사인 크라운제과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국희샌드 등 8개 제품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중량당 가격을 평균 12.4% 인상한다”고 밝혔다. 국희샌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17.8%(13.6%~20.0%) 올린다. 마이쮸는 평균 7.6%(1.9%~14.3%), 참크래커는 5%(4000원에서 4200원으로) 가격을 인상한다. 스낵 4종의 가격도 올렸다. 중량당 가격을 카땅은 13.3%, 못말리는 신짱은 12.2%, 콘초는 3%, 죠리퐁은 12.7% 올린다. 뽀또는 가격을 유지한 대신 중량을 줄여(368g→322g) 중량당 가격이 14.3% 올라간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물가안정을 위해 최대한 가격인상을 억제했으나 원가압박이 심해 수익구조가 악화된 제품에 한해 가격을 인상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7일 크라운해태의 또다른 자회사인 해태제과는 오예스, 오사쯔, 맛동산, 웨하스, 미니자유시간 등 총 5종의 중량당 가격을 최대 27.3%(오예스) 인상한 바 있다.
이정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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