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일렉 클라쎄-유산균 발효제어로 맛난 김치 속성
유산균 발효제어로 맛난 김치 속성
대우 일렉 클라쎄
고품격 디자인과 불경기로 인한 합리적 구매성향 등 상반된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한 김치냉장고다.
이에 따라 국내 최초로 냉기순환 팬을 장착해 온도편차를 제거했고, 유산균 발효제어를 통해 건강에 좋고 맛있는 김치를 제대로 숙성하게끔 했다. 여기에 녹차 카테킨 탈취 시스템까지 더했다.
또 무색소, 무환경호르몬의 신소재 크리스탈 김치용기와 냉동·냉장·쌀·와인·야채·과일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보관기능, 아르데코 문양의 고품격 디자인 등 하드웨어적 측면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이런 다양한 기능이 첨가되면서 지난해 8%였던 시장점유율이 올해 11월 현재 13%까지 뛰어올랐다. 연간 6만대(매출액 300억원)를 판매하고 있다.
세계 최초 냉온 얼음정수기로 특허
청호 아이스콤보플러스
냉수와 온수가 나오는 정수기에 얼음얼리기(제빙) 기능을 더한 세계 최초의 냉온 얼음정수기다. 얼음 사용량이 점점 많아지는 서구 음식문화의 영향과 아파트, 빌라 등 서구식 주거 문화의 확산에 따른 소비자의 요구를 발빠르게 반영했다. 특히 냉장고에서 사용하는 얼음과는 달리, 순수한 물은 0℃에서 언다는 ‘빙점강하의 원리’를 적용해 깨끗한 물로 투명하고 단단한 얼음만을 만들어준다. 이 얼음정수기 기술은 특허와 실용신안을 획득해 청호나이스의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다. 정수 기능의 경우, 역삼투압의 4단계 정수필터 방식을 적용해 물 속의 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며, 냉수·온수·정수 등 물을 온도와 종류에 따라 받아낼 수 있다. 또 ‘탈빙버튼’을 갖추고 있어 버튼을 눌러 얼음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도 있다.
세계 최초 냉온 얼음정수기로 특허
청호 아이스콤보플러스
청호 아이스콤보플러스-세계 최초 냉온 얼음정수기로 특허
관련기사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