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오늘(2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상반기 대규모 채용연계형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개발분야만 선발하던 기존 인턴십과는 다르게, 이번 모집에서는 카카오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서비스·비즈 분야까지 범위를 넓혔다. 인턴십 참가자 규모도 역대 최대인 100명 이상으로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의 이번 인턴십은 학력과 전공에 상관 없이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https://careers.kakao.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개발 분야 지원자는 최대 2회까지 코딩테스트를 거치며, 서비스·비즈 분야는 서류 전형 과정에서 부여되는 사전 과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해당 과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본 뒤 오는 6월 최종 합격자가 선발되고,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인턴십 과정이 진행된다. 인턴십 과정 종료 후 과정 평가와 추가 면접을 통과하면 카카오에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카카오 김정우 전략인사실장은 “올해 카카오톡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카카오의 넥스트를 함께 준비하며 호흡해 갈 ‘디지털 네이티브’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며 “모집 분야를 확대해 선발하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자율과 책임, 수평 등 카카오만의 생동감 넘치는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민영 기자 mymy@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