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클럽하우스처럼 다자간 음성 소통이 가능한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의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는 8일 보도자료를 내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비대면 대화 니즈와 글로벌 시장의 큰 트렌드로 자리잡은 오디오 플랫폼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해 음(m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화를 시작하기 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감탄사 ‘음…’에서 이름을 딴 것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크고 작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덧붙였다.
‘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회원 가입은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능하다. 카카오는 ‘음(mm)’의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분석, 이를 토대로 다양한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보완해 갈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향후 카카오 인증서, 멀티프로필 등 카카오가 보유한 서비스 자산들과의 연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청각 미디어와 아이티(IT) 기술이 융합된, 크고 작은 이야기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음(mm)’에서 만들어질 이용자들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목소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민영 기자 mymy@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