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황진이’ 인기에 광동제약 덩달아 ^^

등록 2006-11-28 14:14

KBS 수목드라마 `황진이'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광동제약도 덩달아 기쁨의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연예인 하지원씨를 TV광고모델로 기용한 건강음료 `광동 옥수수 수염차'의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면서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황진이차(茶)'로 불리는 이 제품은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옥수수 수염으로 만든 음료.

지난 9월에 선보인 이 음료는 구수한 맛과 향으로 20∼30대 여성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지금까지 350만 병 이상이 팔렸다고 회사 측은 자랑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이 기세를 몰아 `황진이차'를 제2의 `비타 500'으로 키워나간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광동제약은 이 제품의 `브랜드 사이트'(www.oksusutea.com)를 별도로 제작, 운영하는 등 드라마 `황진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나아가 광동제약은 내년에는 이 제품에 대한 광고와 판촉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한기 기자 shg@yna.co.kr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