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산유국 꿈 키우는 ‘생각의 유전’

등록 2007-11-20 17:47

에스케이에너지
에스케이에너지
제 10회 한겨레 광고대상
[기업피아르 금상1] 에스케이에너지

에스케이에너지의 ‘생각이 에너지다’는 에스케이㈜에서 사명을 바꾼 지난 7월 새롭게 출발한 기업피아르 광고 시리즈다. 사명 안에 들어 있는 ‘에너지’라는 단어를 이용해 슬로건을 만들었고, 이것이 광고 전체의 중심이자 테마를 이룬다. 거리는 창조의 유전이, 시청 앞 광장은 열정의 유전이, 도서관은 지식의 유전이, 세계는 가능성의 유전이 될 수 있다는 식의 일관된 흐름이 돋보인다.

기름 한 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를 산유국으로 만들겠다는 도전적 이미지를 잘 드러냈고, 에너지 기업에 철학과 젊음을 불어넣겠다는 콘셉트와도 잘 맞아떨어졌다. 지구 반대편에서 유전을 개발하는 현실을 연결해 핵심적인 기업 활동을 자연스레 광고 안에 녹였다.

이런 메시지를 구구절절하게 설명하는 게 아니라 단순한 디자인으로 강조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