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매끄러운 피부’ 눈에 띄는 효과 강조

등록 2012-11-28 13:51

제15회 한겨레 광고대상
생활부문 금상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외부 기관에서 진행한 임상실험 결과 3일 만에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개선해주는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광고의 목표를 ‘단기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맞춘 이유다. 다만 일방적이지 않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을 찾아야 했다. 그래서 주목한 게,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듣고 싶은 칭찬이 “피부 좋아 보인다”는 말이라는 리서치 결과였다. 이렇게 해서 나온 광고 카피 “3일 후, 기대하세요! 피부 좋아졌다는 말!”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또 이렇게 모은 관심과 기대를 이벤트와 연계해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높였다. 김수헌 기자

<한겨레 인기기사>

“안철수의 진심 잊지 않겠다” 문재인 ‘안 지지층 껴안기’ 정성
‘26년’ 본 5·18 생존자들…관객석에선 “쏴!”
‘도가니’ 피해자 또 나와서 진술하라고?
박근혜쪽 ‘TV 양자토론’ 줄줄이 거부
박-문 ‘TV광고 맞대결’ 시작됐다
히딩크 은퇴 선언 “이번 시즌이 마지막”
[화보] 박근혜-문재인 첫 유세 하던 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