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에브루 기법’ 쓴 SK이노베이션 광고, SNS 입소문 타고 화제

등록 2017-05-26 14:59수정 2017-05-26 15:21

물감 흩뿌리거나 붓질한 그림 찍어 만든 이색광고
온라인 공개 이후 43일 만에 500만 조회 넘어서
에스케이 이노베이션(SK Innovation)이 이른바 ‘에브루 기법’을 이용해 만든 기업 광고가 온라인에서 조회수 500만을 돌파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에스케이 이노베이션은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지난달 5일 선보인 광고가 공개 이후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광고는 ‘에브루 기법'이란 독특한 미술 기법을 활용한 광고다. 에브루 기법은 큰 그릇에 담은 물 위에 다양한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을 해 그림을 그린 다음 이를 종이로 덮어 찍어내는 미술 표현법을 말한다.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이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제공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제공
에스케이 이노베이션 광고 담당자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광고 전문가나 미술 전문가 사이의 SNS 등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더욱 이슈화되고 있는 것이 비결인 것 같다”고 답변했다. 광고 공개 50일째인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길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에스케이 이노베이션은 “이 광고에 대해 한상필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에브루 기법으로 SK이노베이션의 사업 영역을 섬세하게 표현해냈고, 최근 트렌드로 꼽히는 ‘팩트’ 워딩을 활용해 ‘팩트-임팩트’ 메시지 구도로 젊은 소비자에게 업의 본질을 쉽고 정확하게 인지시켰다’고 평가했다”고도 덧붙였다.

에스케이 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의 조회수 500만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hwany@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